[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아임웹(대표 이수모)은 카카오톡 기반 고객대응(CS) 챗봇 서비스인 ‘챗봇나우’와 연동해 자사몰 CS 처리 효율을 높이고, 브랜드 오너가 사업을 유연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연동한 챗봇나우는 쇼핑몰 CS 처리에 특화된 챗봇 서비스다. 주문·배송 조회 등 단순 문의를 24시간 자동으로 처리한다. 상담원을 거치지 않고도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제공해 자사몰 고객 문의 중 70%를 차지하는 단순 문의 대부분을 즉시 해결할 수 있다.
또한, 카카오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쇼핑몰에 가장 많이 접수되는 CS 문의를 학습해 고객에게 맞춤형 답변을 제공하는 AI 상담 기능도 있다.
이번 연동으로 아임웹을 이용하는 고객사는 CS 업무의 상당 부분을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게 됐다. 단순 CS 문의량 절감을 통해 확보한 리소스를 기반으로 복잡하고 어려운 CS에 집중하거나, 쇼핑몰 자체의 경쟁력을 높이는 활동에 더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임웹에 따르면 A 쇼핑몰은 챗봇나우를 도입한 뒤 CS 문의량이 50% 이상 줄었고, 광고나 프로모션 등 매출 성장을 위한 활동에 리소스를 더 투입할 수 있게 됐다.
이수모 아임웹 대표는 “챗봇나우는 채널톡·네이버 톡톡·카카오톡 채널 등 다양한 상담 채널과 연동이 가능한 챗봇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CS 처리를 위한 체계가 갖춰져 있다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어 브랜딩 측면에서도 효과적”이라며 “챗봇나우를 포함해 아임웹이 제공하는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토대로 브랜드 자사몰을 한 단계 더 성장시킬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임웹은 누구나 쉽게 브랜드 자사몰을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노코드 방식으로 원하는 디자인의 사이트를 쉽게 만들 수 있으며, 결제 시스템부터 주문 관리, 온라인 광고·고객관계관리(CRM) 마케팅, 다양한 부가 서비스까지 올인원으로 가능해 플랫폼에 의존하지 않고도 브랜드 자체의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한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화웨이, 韓 ICT 산업 발전 방향 담은 백서 발간
2024-11-15 11:10:42단통법 폐지안, 연내 국회 문턱 넘을까…20일 법안소위 전망
2024-11-14 17:03:28[DD퇴근길] 넷마블 방준혁, '지스타' 찾아…정부, 'IP캠 유출' 막는다
2024-11-14 16:59:05운영진 검거됐는데…불법 OTT '티비위키', 서비스 재개 예고
2024-11-14 15:42:25베일 벗은 이진욱…1차 메인포스터로 본 '오징어게임2'
2024-11-14 15:38:02“데이터 트래픽 증가의 종말"…6G 시대, 무엇이 달라지나
2024-11-14 15:28:06[기업법률리그 60] 지도, 설계도, 도면, 건축물 등 기능적 저작물의 창작적인 부분의 구분
2024-11-15 11:22:53[지스타2024] 라이온하트 김재영 의장 “성공 공식 벗어나 도전적인 게임 만들겠다”
2024-11-15 11:09:45‘검색’에서 ‘발견과 탐색’으로…네이버앱, 홈화면 추천피드 더 풍성해진다
2024-11-15 10:25:101세대 SNS 네이버 밴드, 미국 MAU 600만명 돌파
2024-11-15 09:25:33[지스타2024] “‘딩컴투게더’, ‘동물의숲’과는 달라‥ 오픈월드 서바이벌 강조”
2024-11-15 09:00:00[지스타2024] “귀여움으로 글로벌 진출”…‘스타다이브’ 개발진이 강조한 IP 매력은?
2024-11-15 08:4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