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통신*방송

"도쿄의 중심에서 무너를 외치다"…LGU+, 日 팝업스토어 오픈

'시부야109' 팝업서 무너 굿즈 공개…캐릭터 최대 시장 日 공략 본격화

일본 현지 고객이 '시부야109'에 오픈한 '무너 팝업스토어'를 둘러보고 있다. [ⓒ LG유플러스]
일본 현지 고객이 '시부야109'에 오픈한 '무너 팝업스토어'를 둘러보고 있다. [ⓒ LG유플러스]

[디지털데일리 채성오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IP 플랫폼 스타트업 '이너부스'와 함께 일본 도쿄 중심부에 위치한 유명 쇼핑몰인 '시부야109'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오는 31일까지 대표 캐릭터 '무너' 굿즈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5월 LG유플러스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 캐릭터 IP 전시회 '2024 라이선싱 엑스포'에 참가한 데 이어, 이번에는 1020세대 일본 여성들이 많이 찾는 일본 도쿄 시부야109 8층에 팝업스토어를 열고 굿즈 75종을 선보였다. 한류·캐릭터 성지로 알려진 시부야109는 K-팝 및 캐릭터 등 국내 IP 기업들의 단골 팝업장소다.

LG유플러스가 일본에서 무너를 선보인 것은 ▲오사카 아베노 큐즈몰(지난해 11월) ▲오사카 미오몰(올해 4월) ▲도쿄 라이선싱 페어(올해 7월)에 이어 이번이 네 번째다.

일본 캐릭터 시장은 지난 2022년 기준 약 22조7637억원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시장으로 꼽힌다. 또 최근 일본 내 K-콘텐츠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캐릭터에 대한 관심도 함께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따라 LG유플러스는 무너를 글로벌 캐릭터로 육성하기 위해 세계 최대 캐릭터 시장인 일본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지난해와 올해 일본에서 오픈한 팝업스토어엔 15만명 이상이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 초에는 일본 현지 올해 초엔 IP 거래 에이전트 '인투 코퍼레이션'과 라이선싱 수출 계약을 맺고 현지화된 굿즈 판매를 시작했다. 또 현지 제조사와 올 하반기 일본에서 직접 굿즈를 제작하기 위한 라이선싱 계약도 협의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미국과 일본 등 글로벌 시장에 진출해 고객의 반응을 분석하고 굿즈 품목을 지속 늘려 나갈 계획이다. 무너를 활용한 굿즈는 2021년 디자인 문구·소품 100여종에서 패션잡화, 홈리빙, 인테리어 소품 등 품목이 확대되며 올해 200여종으로 약 2배 늘었다.

김다림 LG유플러스 IMC 담당은 "무너의 독특한 디자인과 개성 있는 스토리를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라며 "특히 일본 시장에서는 현지화와 리테일 입점이 최우선 과제인 만큼, 이번 팝업스토어를 기반으로 다양한 리테일 채널 입점과 라이선싱 중심으로 기회를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