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조윤정기자] 카카오의 콘텐츠CIC가 포털 다음(Daum) 애플리케이션(앱)의 2차 개편을 단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1월 다음 앱을 전면 개편한 이후, 콘텐츠 맞춤 큐레이션을 강화한 추가 업데이트로 콘텐츠 이용 편의성을 대폭 높였다. 다음 앱은 오늘부터 순차 업데이트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다음은 기존 숏폼 콘텐츠 서비스 이름을 ‘다음 루프(loop)’로 변경하고, 앱 하단에 ‘루프’ 탭을 신설했다. 터치 한 번으로 간편하게 숏폼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루프 탭 상단에는 '추천', '인기', 검색 기능이 추가돼 이용자가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손쉽게 찾을 수 있다. 추천 탭에서는 개인의 콘텐츠 소비 성향에 맞춘 맞춤형 추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인기 탭은 사용자들의 반응을 반영한 가장 인기 있는 숏폼 콘텐츠를 큐레이션하여 보여준다.
또한, 루프 탭 내에서는 FUN, 뉴스, 스포츠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관련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구독 중인 채널의 인기 콘텐츠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검색 기능을 통해 관심 있는 숏폼 콘텐츠를 직접 찾아 시청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다음은 콘텐츠 큐레이션 챗봇 ‘디디(DD)’ 베타 버전을 새롭게 선보인다. 개인 맞춤형 콘텐츠와 다양한 인기 콘텐츠를 추천해 주는 서비스다. 이용자 개인의 콘텐츠 소비 성향과 관심사를 기반으로 취향에 맞는 각종 뉴스 콘텐츠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용자들이 많이 본 뉴스나 주요 이슈 요약 등을 통해 최신 이슈들을 빠르게 살펴볼 수 있다
다음 앱의 기존 하단 탭에도 하위 콘텐츠 탭들을 추가해 더욱 다채로운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콘텐츠 탭에는 ‘지역뉴스’ 탭을 시범 운영한다. 4월 신규 입점한 제휴 언론사 등의 지역 밀착 뉴스를 제공한다. 쇼핑 탭에는 다양한 브랜드와 쇼핑채널 등으로 구성된 ‘멀티샵’ 탭을 추가해 쇼핑 경험을 확장했다.
사용환경을 고도화해 앱 이용 편의성도 한층 높였다. 화면을 좌우로 쓸어 넘겨 하단 탭 간 이동이 가능하도록 변화를 줬다. 또한 홈 탭 피드에 뉴스, 스포츠, 연예 탭 등 주요 콘텐츠 탭 바로가기를 추가해 이동 동선도 간소화했다.
양주일 콘텐츠CIC 대표는 “’종합 콘텐츠 플랫폼’으로서 이용자 맞춤형 콘텐츠를 큐레이션하기 위해 다양한 추천 및 탭 서비스를 업데이트했다”라며 “연내 새로운 숏폼 콘텐츠 출시와 디디(DD) 고도화 등을 순차적으로 진행해 다음 앱의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겉핥기 된 SKT 청문회…‘위약금 면제’에 집중 (종합)
2025-04-30 18:31:10유상임 장관 “SKT 해지 위약금 면제, 관련 법률 검토 진행중”
2025-04-30 17:40:09[DD퇴근길] "갤럭시 웃고 HBM 울고"…삼성전자, 1분기 성적표는
2025-04-30 17:12:16SK그룹 최태원 증인 출석 의결…“해지 위약금 면제 확답 받아낼 것”
2025-04-30 16:05:14이훈기 의원, "SKT 해킹 따른 '번호이동 위약금' 면제 검토 확답"
2025-04-30 15:55:20이해진 네이버 창업자, 美 트럼프 장남 만났다…"AI·테크 협력 모색"
2025-04-30 18:01:46다음, 앱 2차 개편 단행한다…숏폼 서비스 '루프'로 콘텐츠 혁신
2025-04-30 17:40:44주정차 단속 알림 앱 '휘슬', 경북 구미로 확장…"관광객 편의 높인다"
2025-04-30 17:25:52[DD퇴근길] "갤럭시 웃고 HBM 울고"…삼성전자, 1분기 성적표는
2025-04-30 17:12:16“연휴엔 나만 아는 장소로”…로컬여행 뜨자 모빌리티 플랫폼 ‘출동’
2025-04-30 16:24:56싸이더스 제작 'S라인', 韓 최초 칸 시리즈 '음악상' 수상
2025-04-30 16:05: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