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업황 부진 속에서도 현대홈쇼핑의 올해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증가했다.
현대홈쇼핑은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매출 9527억원, 영업이익 333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공시했다. 올해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각각 전년 동기 대비 82.2%, 88.5% 증가한 수치다.
홈쇼핑 별도 기준으로는 매출 2754억원, 영업이익 213억원으로 각각 전년 같은 기간 대비 4.0%, 165.9% 늘었다.
앞서 현대홈쇼핑은 상반기 최대 규모 행사인 ‘슈퍼H페스타’를 진행했었다. 슈퍼H페스타에선 TV홈쇼핑·현대H몰·현대홈쇼핑플러스샵(T커머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쿠폰을 비롯해 다양한 사은품과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지급 등 각종 혜택을 제공했다.
또한, 현대홈쇼핑은 올해 2분기 인공지능(AI) 기술에 기반해 TV홈쇼핑 방송과 라이브커머스 영상을 1분 내외로 줄여 자동 업로드하는 ‘숏폼 자동 제작 시스템’을 본격 도입한 바 있다.
또한 해당 시스템으로 만들어진 영상들에 유튜브와 현대홈쇼핑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을 연동하는 ‘유튜브 쇼핑’ 기능을 도입해 시청자가 쉽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편리한 쇼핑 환경도 함께 제공해왔다.
현대홈쇼핑 측은 “패션·주방용품·여행상품 등 트렌드를 반영한 방송 편성으로 매출이 증가했고, 고마진 상품 판매 호조로 인해 영업이익은 큰 폭으로 늘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연결 실적은 한섬과 현대퓨처넷이 회계 기준상 종속회사로 신규 편입된 영향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예측 어려운 주파수 재할당대가, 사업자 투자에 영향 미칠수도”
2025-05-14 18:06:22[DD퇴근길] 결단 내린 이재용…삼성, 獨 플랙트 2.3조 인수
2025-05-14 17:19:07“먹방은 방발기금 왜 안 내나…뒤바뀐 방송환경, 부과대상 넓혀야”
2025-05-14 17:16:50KT알파, 올 1분기 호실적…T커머스·모바일상품권 성장으로 수익성 개선
2025-05-14 16:11:11구현모 “응용AI 만이 살 길”…우수사례로 ‘LG AI 연구원’ 언급
2025-05-14 15:39:20갤S25 엣지 공시지원금, 최대 25만원…KT가 제일 많아
2025-05-14 15:33:20크래프톤, '어비스 오브 던전' 동남아·중남미에 6월 출시
2025-05-14 18:04:46"사진 한 장이면 영상 뚝딱"…틱톡, AI 얼라이브 기능 출시
2025-05-14 17:59:42"검은사막 6주년 기념"…펄어비스, '530 페스티벌' 시작
2025-05-14 17:34:05"이제 숏폼도 순차 재생"…카카오표 '다음 루프' 통할까 [IT클로즈업]
2025-05-14 17:19:25[DD퇴근길] 결단 내린 이재용…삼성, 獨 플랙트 2.3조 인수
2025-05-14 17:1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