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나연기자] 티맵(TMAP)에서 검증된 각 지역 숨은 맛집 음식들이 이마트24 상품으로 재탄생한다.
티맵모빌리티와 이마트24는 데이터 기반 지역 맛집 상품화 및 마케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다양한 협업제품 개발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티맵모빌리티는 2200만명 가입자 주행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람들이 즐겨 찾는 지역별 숨은 맛집을 발굴한다. 이마트24는 이를 기반으로 맛집 상품 개발 및 인프라를 활용해 모든 소비자가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다음 달 선보이는 첫 상품은 강릉 편이다.
티맵모빌리티에 따르면 회사가 보유한 데이터는 운전자들이 식당·카페를 목적지로 설정하고 이동한 실제 주행 데이터로, 인위적인 리뷰나 어뷰징이 없어 신뢰성이 높다. 이 정보를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T지금’ 서비스 경우, 원하는 목적 인기 장소를 사회관계망 서비스(SNS)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 서비스는 지난달 기준 누적 사용자 1700만명을 돌파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단순한 제품 출시를 넘어 양사가 보유한 플랫폼과 거점들을 활용해 지역의 매력 알리고 방문을 촉진하는 긍정적인 계기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이종호 티맵모빌리티 대표는 “양사 강점과 역량을 결합해 사용자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티맵모빌리티는 장소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며,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국민 생활 즐거움을 주고 도움이 될 수 있는 일들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흥민 내년부턴 '쿠팡플레이'?…EPL 중계권 이동, 나비효과는
2024-09-08 16:58:54과기정통부, '전국 인터넷망 장애' 통신3사 공유기 전수조사
2024-09-08 16:57:16[OTT레이더] 결혼식 전날 살인사건의 범인은, 넷플릭스 ‘완전무결한 커플’
2024-09-08 15:19:08한화생명 ‘바이퍼’ 박도현 “나에 대한 의심 걷어내… 롤드컵도 꼭 우승”
2024-09-08 20:56:20한화생명e스포츠, 젠지 5연속 우승 저지 ‘대이변’… 리브랜딩 첫 우승
2024-09-08 20:47:26‘프로젝트KV’, 넥슨 블루아카이브 유사성 논란 속 프로젝트 중단
2024-09-08 20:12:03[DD퇴근길] 이화여대, 졸업생 8만명 정보 털렸다…'아이폰16' 공개 임박
2024-09-06 17:30:42장현국 부회장, 위메이드맥스 대표직서 사임… “일신상 이유”
2024-09-06 16:3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