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오병훈기자]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가 티몬·위메프 소비자 결제 건 환불 및 취소 창구를 안내했다.
토스는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티몬·위메프 결제 건 환불 및 취소요청 접수 절차 안내’를 게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토스가 직접 결제·이용·배송 상태에 대한 검토를 진행하고, 환급을 시행한다는 내용이다.
이용자는 ▲토스앱 ▲카카오톡 ▲유선고객센터 등을 통해 취소·환불 접수가 가능하다. 토스앱에서는 토스앱 내 ‘고객센터’ 메뉴에서 전화상담과 채팅상담을 통해 환불·취소 접수가 가능하다. 카카오톡으로는 토스 플러스친구 메시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토스는 공지사항을 통해 “이번 티몬·위메프 사태 초기부터 사안 중대함을 파악하고, 먼저 피해 확산을 막는 것에 집중했다”며 “추가 피해 확산을 최소화하고, 기존 결제 고객 피해 방지를 위해 자체 취소 및 환불 신청을 이날부터 시작한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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