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터넷

인스타그램 DM만 있던 ‘메모 기능’, 피드·릴스에 확대

[ⓒ 인스타그램]
[ⓒ 인스타그램]

[디지털데일리 이나연기자] 인스타그램 메시지함에서만 이용 가능했던 메모 기능이 피드와 릴스 게시물에 확대 도입된다. 이용자가 업로드한 게시물은 물론, 타인 게시물에도 메모를 남길 수 있다.

인스타그램은 피드와 릴스 게시물에도 메모를 공유할 수 있도록 기능을 업데이트한다고 22일 밝혔다. 인스타그램 메모는 60자 이내 텍스트, 동영상, 또는 음악을 올릴 수 있는 기능이다.

업데이트된 메모 기능은 피드나 릴스 게시물을 공유할 때 사용하는 비행기 모양 아이콘을 누른 후, 하단 ‘메모 추가’ 버튼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 메모 글자 수는 기존처럼 최대 60자로 제한되며, 공개 범위는 맞팔로우 중인 사람 혹은 별도로 설정한 친한 친구 중 선택할 수 있다.

추가한 메모는 최대 3일간 게시물 위에 말풍선 모양으로 표시된다. 해당 메모를 본 다른 이용자는 ‘좋아요’를 누르거나 답장을 남길 수 있고, 메모에 답장하면 다이렉트 메시지(DM)를 통한 채팅이 시작된다.

다른 사람이 내 피드나 릴스 게시물에 메모를 추가하지 못하도록 설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프로필 내 설정 페이지에서 ‘공유 및 리믹스’로 이동 후, ‘게시물 또는 릴스에 메모 허용’을 해제하면 된다. 설정이 해제되면 다른 이용자는 내 피드나 릴스 게시물에 더 이상 메모를 추가할 수 없으며, 이미 게시된 메모는 숨김 처리된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