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한국인이 가장 오래 즐긴 앱은 유튜브로 나타났다. 인스타그램은 네이버 제치고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 앱 3위를 기록했다.
14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이하 와이즈앱)는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 스마트폰 앱을 조사해 이같이 발표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 4월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은 ‘유튜브’였다. 사용시간은 1021억분으로 조사됐다.
그 뒤는 ▲카카오톡 325억분 ▲인스타그램 209억분 ▲네이버 200억분 ▲틱톡 60억분 ▲네이버웹툰 49억분 ▲X(구 트위터) 48억분 ▲캐시워크 46억분 ▲티맵 43억분 ▲넷플릭스 41억분 순으로 나타났다.
와이즈앱 측은 특히 인스타그램 경우, 와이즈앱의 모바일 앱 통계 집계가 시작된 2016년 3월 이후 처음으로 네이버를 제치고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 앱 3위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조사는 와이즈앱이 한국인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실시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월 번호이동, 갤럭시S25 출시로 ‘쑥’...알뜰폰으로 번호이동 재가속
2025-03-04 17:11:34'1만원대 5G 20기가 요금제' 연이어 출시…"민생경제 도움 기대"
2025-03-04 12:00:00국회 과방위 소관기관 78곳 중 20%가 임기 만료…김장겸 의원 “인선 서둘러야”
2025-03-04 11:24:30[MWC25] 취임 41일째…브랜든 카 FCC 위원장, "AI·통신 규제 완화해야"
2025-03-04 10:01:28[MWC25] 유상임 장관, 차세대 통신분야서 국제협력 강화 논의
2025-03-04 09:59:59'K-팝 요람' Mnet, 30주년 맞아 슬로건·브랜드 개편
2025-03-04 16:42:50티맵모빌리티 "데이터로 상권 분석한다"…SPH와 업무 협약 체결
2025-03-04 16:39:31쿠팡 대항마로 지목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별도 쇼핑앱, 12일 출시
2025-03-04 15:07:59문체부, 매주 목요일 예술정책 간담회 개최…“예술계 의견 듣는다”
2025-03-04 15:0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