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채성오기자] KT가 그룹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중심으로 한 소규모 조직 개편에 나섰다.
1일 KT는 브랜드 전략실을 신설하고 안전·보건 총괄을 사내독립조직으로 재편하는 내용의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사내독립조직으로 편제된 안전·보건 총괄은 임현규 경영지원부문장(부사장)이 겸직한다. 브랜드 및 기업 이미지(BI·CI) 전략을 수립하는 등 계열사를 포함한 그룹 전체의 이미지를 제고하는 경영지원부문 소속 브랜드 전략실장은 윤태식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담당(상무)이 담당하게 됐다.
AI 담당 조직인 AI2XLab 산하 AI 코어 기술 담당은 엔씨소프트에서 AI 테크센터장을 맡았던 신동훈 상무를 영입해 전문성을 확보했다.
현재 KT는 마이크로소프트(MS)와 AI·클라우드 부문에서 전방위 협력을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등 관련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KT가 임원급 50~70명에 대한 대규모 인사를 단행할 것으로 예상했지만, 이번 인사는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춘 소폭 인사로 마무리된 모습"이라며 "브랜드 전략 및 안전·보건 업무 조직을 확대하고 AI 외부 인사를 단행한 것을 보면 효율성에 집중하기 위한 전략적 포석이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통신3사, MWC25서 'AI 각축전' 예고…유상임 장관 깜짝 회동할까
2025-02-23 14:57:14[OTT레이더] 인생을 건 머니게임이 시작됐다, 웨이브 ‘보물섬’
2025-02-23 12:04:50[인터뷰]“밤 9시까지 AI 열정!”...’KT에이블스쿨 전형’이 신설된 이유는?
2025-02-23 09:00:00연간 통신분쟁 전년 대비 22% 급증…”이용계약 관련 분쟁이 절반”
2025-02-21 17:39:30[DD퇴근길] 계속되는 '망 사용료 갈등'…MWC, 논의의 장으로
2025-02-21 17:28:22"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신작 시험대, ‘스팀 넥스트 페스트’ 개막… K-게임도 출전 준비 완료
2025-02-23 12:03:00[툰설툰설] 신분차이 로맨스…재벌과의 인터뷰 vs 품격을 배반한다
2025-02-23 11:42:17SM·카카오엔터 합작 英 보이그룹 '디어앨리스' 공식 데뷔
2025-02-21 17:28:39[DD퇴근길] 계속되는 '망 사용료 갈등'…MWC, 논의의 장으로
2025-02-21 17:28:2229CM, 상반기 ‘이구홈위크’ 전년비 거래액 2배 돌파…“주방용품·홈 패브릭 상품 추천 적중”
2025-02-21 16:24: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