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게임

네오위즈 ‘고양이와스프’, 중국 정식 출시

[ⓒ네오위즈]
[ⓒ네오위즈]

[디지털데일리 문대찬기자] 네오위즈는 모바일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스프’가 중국에 정식 출시됐다고 25일 밝혔다.

중국 현지 서비스는 킹소프트 그룹 산하 게임사 킹소프트 시요가 맡는다. 안드로이드 및 iOS 버전을 지원하며, 애플 앱스토어를 비롯 ‘샤오미’, ‘탭탭’, ‘빌리빌리’, ‘화웨이’ 등 10여개의 안드로이드 앱 마켓 플랫폼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고양이와스프는 중국 현지 맞춤형 코스튬과 시설 등을 선보이며 이용자 마음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중국 현지 오프라인 카페 및 유기묘 단체와의 협업을 진행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도 펼친다.

고양이와스프는 지난 3월21일부터 28일까지 중국 지역에서 8일간 CBT(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다. 총 9개의 채널에서 이용자 평가 9.5점(10점 만점 기준)을 기록하는 등 중국 이용자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고양이와 스프의 매력과 재미를 중국 이용자들에게도 선보일 수 있게 돼 무척 기쁘다”며 “중국 지역에서도 오랫동안 사랑받는 IP(지적재산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양이와스프는 네오위즈 자회사 하이디어가 개발한 힐링 방치형 게임이다. 아기자기한 만화풍의 일러스트와 손쉬운 조작법으로 대중성과 게임성을 인정받으며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 5800만 건을 돌파하는 등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