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나연기자] 네이버제트가 제페토 첫 공식 캐릭터 ‘젬마(ZEMMA)’를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젬마는 제페토의 재화 단위인 젬(ZEM)에서 착안한 캐릭터로, 젬을 생성하고 관리하는 젬마스터 종족의 일원이라는 세계관을 가지고 있다. 제페토 사용자의 95% 이상이 글로벌 사용자인 만큼, 인종과 지역 등에 국한되지 않도록 모두에게 친숙한 동물 기반의 캐릭터로 만들었다.
제페토는 지난 4일부터 젬마 공개를 기념해 공식 캐릭터의 이름을 맞추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회사에 따르면 이벤트 시작 일주일 만에 120만명 이상 사용자가 참여했고, 젬마를 활용한 콘텐츠 역시 100만개 이상 제작됐다. 이 기간 젬마 제페토 계정 팔로워도 24만명 증가했다.
네이버제트는 올해 사용자들의 가상 경험을 실제 물리적 공간으로 연결하는 ‘피지털(Phygital)’ 형태의 사업에 나선다. 오리지널 지식재산(IP)인 젬마를 시작으로 자체 콘텐츠 제작은 물론 크리에이터 및 글로벌 IP와 협업해 다양한 채널에서 굿즈 출시 등의 콘텐츠화를 진행할 계획이다.
김태연 네이버제트 마케팅 리드는 “제페토의 브랜드 정체성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해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는 공식 캐릭터를 출시했다”며 “앞으로 젬마를 통해 한국, 미국, 일본 등 제페토의 주요 국가를 중심으로 다양한 캐릭터 IP 사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딜라이트닷넷] 통신3사, ‘AI 브랜드’ 강화 나섰다…AI 전문기업 전환 속도
2025-04-11 17:31:18'ICT 협력채널' 한일중 ICT 장관회의 개최…7년만에 재개
2025-04-11 17:13:15[전문가기고] “지역경제 숨통, 케이블TV 지역광고 규제완화가 마중물”
2025-04-11 14:32:28"너흰 못 보는데 왜"…中 휩쓴 '폭싹 속았수다' 김선호 챌린지
2025-04-11 13:49:19CJ온스타일, 컴온스타일 기간 뷰티∙식품 거래액 ‘쑤욱’
2025-04-11 10:59:32카카오 김범수, 재판 불출석…"수술 회복중, 당분간 참석 어려워"
2025-04-11 18:13:14[DD퇴근길] 점유율 높인 '쿠팡이츠서비스', 영업이익률이 1.1% 라고?
2025-04-11 17:14:55"장애인 여행객도 자유롭게"…놀유니버스, 무장애 여행 캠페인 진행
2025-04-11 17:13:39하이브·경기북부청 공조…아티스트 딥페이크 범죄 피의자 검거
2025-04-11 17:12:56카카오, OECD 회의서 '상권 살리기' 성과 발표…"단골 1만명 확보"
2025-04-11 16:19:48[빅테크 24시] 인스타그램 "Z세대 놓칠라"…틱톡따라 검색 개편
2025-04-11 16:16: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