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옥송이 기자] SK매직(대표이사 김완성)이 지난 2월 출시한 신제품 '초소형 직수 정수기'가 출시 한 달 만에 1.5만대 판매를 돌파했다.
초소형 직수 정수기는 지난 CES 2024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제품으로, SK매직은 기대 이상으로 주문이 폭증하자 화성공장 생산라인을 풀가동해 고객 수요에 발 빠르게 대응 중이라고 설명했다.
SK매직은 초소형 직수 정수기의 흥행 요인을 고객 니즈를 반영해 기존 직수 정수기 대비 60% 로 크기를 줄인 초소형 사이즈로 꼽았다. 한 뼘 크기도 되지 않을 만큼 작고 슬림해 주방 공간을 보다 여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점이 고객 선택에 가장 큰 매력 포인트로 작용한 것이라 분석했다.
실제 출시 이후 신규 고객뿐 기존 정수기 사용자의 교체 수요가 전년 동월 대비 33% 이상 급격하게 늘어났다. SK매직은 해당 제품에 대해 "크기는 작지만 냉·온·정수는 물론 다양한 편의 기능까지 제공한다"며 "초소형 크기가 강점인 정수 전용 제품을 사용하던 고객의 교체 문의도 급격하게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이며, 오염 빛 부식과 세균에 강한 스테인리스를 적용했다. 이를 통해 에너지 사용 비용을 50% 이상 낮추고, 기존 직수 정수기 대비 플라스틱, 스티로폼 단열재 사용률을 각각 25%, 96% 줄였다.
색상은 △내추럴 화이트 △파스텔 핑크 △파스텔 블루 △메탈릭 그레이 4가지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일문일답] 과기정통부 “SKT 침해사고 2차 조사결과, 6월말 발표”
2025-05-09 13:36:41KT 통신 성장 한계, AI·부동산이 견인…AX 매출 가시화 시동(종합)
2025-05-09 12:15:13“부동산 분양 이익반영” KT, 1분기 영업익 전년比 36%↑
2025-05-09 09:46:41LGU+, 실속형 스마트폰 '갤럭시 버디4' 단독 출시
2025-05-09 09:44:32최민희 “SKT, 해킹 한달전 이미 비정상 트래픽 감지”
2025-05-08 20:43:35SKT 위약금 면제 공방 고조…질문·답변 ‘복붙’ 2차 청문회(종합)
2025-05-08 18:38:42[EnTech] 다시 뜨는 '위버스', 1년 새 얼마나 성장했을까
2025-05-09 13:38:18[컨콜종합] 네이버, 1분기 실적 '쑥'…AI 타고 광고·콘텐츠 삼각 성장
2025-05-09 11:35:18[컨콜] 출시 2개월 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합격점…“이용자 확대 기여”
2025-05-09 10:30:29[컨콜] 네이버, AI 브리핑·개인화 추천으로 '버터컬' 서비스 강화
2025-05-09 10:05:46[컨콜] 네이버 최수연 “컬리와의 제휴 통해 커머스 플랫폼 전반 경쟁력 높일 것”
2025-05-09 09:46:15"광고 보고 무료로"…쿠팡플레이, 멤버십 비결제 회원까지 시청층 확대
2025-05-09 09:4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