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이마트 키친델리가 조선호텔 셰프의 레시피를 더해 즉석조리 상품의 품격을 한층 높인다.
이마트 키친델리는 조선호텔 셰프와 협업해 신제품 2종을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팔보채 RECIPE BY 조선호텔(530g/팩)’과 ‘난자완스 RECIPE BY 조선호텔(503g/팩)’으로 전국 이마트 키친델리 매장에서 각각 1만2980원에 판매된다.
이마트는 먹거리 경쟁력 강화의 일환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전문 레스토랑 수준의 맛과 품격을 가진 즉석조리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레시피 개선 작업에 착수했다.
고물가에 외식이나 배달 음식 대신 대형마트의 델리 코너를 한 끼 식사의 대안으로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는 상황에 주목해, 가족 식사 메뉴로 고객 선호도가 높은 중화요리의 품질 강화에 우선적으로 나서게 됐다는 설명이다.
이마트에 따르면, 실제 지난해 3월부터 올해 2월까지 키친델리 중화요리류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6%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이마트 델리 바이어와 피코크 중식 전문 함동우 셰프가 웨스틴 조선 서울의 중식당 홍연의 레시피를 기반으로 이마트 전용 상품을 개발하고, 조선호텔 셰프팀이 최종 감수를 진행했다. 특히 협업 상품 중 팔보채는 기존 키친델리에서 연간 30만개 가량 판매되는 인기 상품을 업그레이드 한 것이다.
기존 상품 대비 해산물 함량을 50% 증량한 것은 물론, 최적의 식감을 위해 원재료 커팅 방식과 데침 정도까지 변경하는 등 총 4번에 걸친 샘플 테스트를 통해 최종 레시피를 확정했다.
갑오징어, 새우, 죽순, 표고, 브로콜리, 청경채, 홍피망 등 다양한 재료를 호텔 레시피를 활용한 비법소스로 볶아낸 것이 특징이다. 취식 직전에 뿌려 먹을 수 있는 고추기름을 동봉해 풍미를 강화했다.
신제품 난자완스는 정통 방식으로 튀기듯 구운 고기완자와 죽순, 표고버섯, 만가닥버섯, 홍피망 등을 호텔의 레시피가 담긴 소스와 함께 볶아냈으며, 후첨 참기름을 동봉해 고소한 풍미까지 느낄 수 있다. 조리방법도 뚜껑을 벗긴 후 용기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약 4분 조리하면 돼 간단한 편이다.
이슬 이마트 델리팀 바이어는 “이번 조선호텔과의 레시피 협업을 통해 맛은 물론이고 상품의 보임성까지 보완해 즉석조리 상품의 격을 한 단계 높일 수 있었다”며 “언제나 고객에게 만족스러운 한 끼 식사를 선사하기 위해 델리 상품 개선 프로젝트를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는 이번 팔보채 출시에 맞춰 광고 캠페인 ‘생활의 격 - 신상품의 품격’ 편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생활의 격은 ‘가격 파격’, ‘상품의 품격’, ‘본격 행사’ 3가지 요소가 맞물려 국민 생활의 ‘격’을 높인다는 캠페인으로, 이마트의 대고객 정책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광고 영상을 통해 소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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