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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AY IT] 울퉁불퉁 노트북 파우치 이젠 안녕…“종이접듯 마우스 완성”

실물 깡패 ‘마이에어제로 폴더블 무선 마우스’…해외 펀딩 성공템, 이제 ‘와디즈’서 만난다

마이에어제로(myAir.0) 폴더블 무선 마우스 블루.
마이에어제로(myAir.0) 폴더블 무선 마우스 블루.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꼭 둥글게 손으로 쥐지 않아도 마우스 역할을 충실히 하는 종이가 있다고?”

글로벌 펀딩 사이트에서 주문 후 무려 1년 뒤 마이에어제로(myAir.0) 폴더블 무선 마우스를 받게 된 유튜버 잇섭(ITSub)은 최근 해당 제품에 대해 ‘재밌는 제품’이라는 평을 남겼다. 실제로 검색해보니 일본·미국 등 글로벌 펀딩 사이트에서 통통 튀는 디자인과 아이디어로 인정받으며 10억 펀딩에 성공한 제품이다. 정말 종이접기만으로 마우스가 되는 걸까? 디자인 깡패, 마이에어제로 폴더블 무선 마우스를 직접 체험해봤다.

마이에어제로(myAir.0) 폴더블 무선 마우스.
마이에어제로(myAir.0) 폴더블 무선 마우스.

◆극강의 슬림함, 손 쉬운 변신…“종이 접었을 뿐인데 마우스가 되네”=마이에어제로 폴더블 무선 마우스는 킥스타터(Kickstarter), 인디고고(Indiegogo), 마쿠아케(Makuake) 등 글로벌 펀딩 플랫폼에서 10억 이상 달성한 제품이 와디즈 프리오더로 국내 첫 출시된 케이스다.

진짜 종이는 아니었다. 비건 레더 소재다. 자세히 보면 좌 클릭, 우 클릭, 가운데 휠 역할을 맡는 스크롤 패드 구간까지 완벽히 구분이 돼 있다. 다만 한 번의 터치로 접어 은색 자석을 홈에 알맞게 끼우기만 하면, 완전한 기능의 마우스로 손쉽게 변신하는 게 특징이다. 여느 무선 마우스처럼, 이 마우스도 블루투스로 다양한 전자기기와 이을 수 있다. 종이처럼 매우 가벼운 점은 이 제품만이 가진 강점이다.

총 무게는 38g으로, A4용지 5장 정도의 무게여서 작업을 하는 내내 마우스가 아닌 접힌 종이를 움켜진 기분이 들었다. 이 마우스를 기존에 사용하던 광 마우스와 똑같은 높이에서 떨어뜨려 보니, 한없이 가벼운 무게와 안전한 내구성 덕분에 덜 죄스러웠다. 평평하게 종이처럼 펼쳐지기 때문에 낙하로 인한 고장 부담감도 한층 덜어낼 수 있었다.

보관 역시 두 말 할 것 없이 편하다. 노트북 파우치에 노트북과 일반 마우스를 함께 보관하면 으레 마우스 부분만 툭 튀어나오기 마련이다. 일명 ‘마툭튀’에 파우치가 쓸데없이 밉게 늘어나지 않을까, 걱정스럽기까지 하다. 그러나 이 제품은 종이와 같아서 파우치에게 더 이상 미안하지 않아도 된다. 그만큼 어딜 가나 부담 없는 깔끔한 핏으로 보관 자체가 용이하다.

마이에어제로(myAir.0) 폴더블 무선 마우스 측면.
마이에어제로(myAir.0) 폴더블 무선 마우스 측면.

실제로 마이에어제로는 공간 효율적인 개인용 전자제품을 통해,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을 향상시키는 브랜드를 지향한다. 쓸모없는 공간을 최소화해 제품을 더 작게 만들면서도, 기능성을 저해하지 않게 한다는 디자인 이념을 가지고 있다. USB-Type C타입 충전기로 1회만 충전했을 때, 최대 3개월 간 사용도 가능하다.

사람들이 더 많은 공간과 깔끔한 환경을 즐기되 전자기기의 성능과 기능을 포기하지 않아도 되고, 효율적이면서도 심미적으로 만족스러운 생활공간을 경험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 이 브랜드의 목표다. 그래서였을까? 정말 독특하고 예쁘지만 사용감 자체는 호불호가 갈릴 만했다.

비건 레더를 접어 쓰는 지라, 마우스 중앙 하단 부분에 공백이 생긴다. 즉, 마우스를 쥘 때 손목에 필요 이상의 힘이 들어가는 느낌이 들 수도 있다. 또한 마우스 센서는 바닥 재질을 많이 가린다. 따라서 평상시 사무용으로 쓰기 보다는 단순 문서 작업용이나 외근용으로 쓰기 적합해 보인다. 물론 개인에 따라 다르겠지만, 사용감 적응을 마친다면 충분히 사무용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마이에어제로(myAir.0) 폴더블 무선 마우스 사용 예시.
마이에어제로(myAir.0) 폴더블 무선 마우스 사용 예시.

◆와디즈가 나선 이유?…“해외 펀딩 성공템, 유통도 자신 있죠”=이 마우스는 해외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에서 성공한 제품으로, 와디즈가 한국 총판사로 계약해 국내 첫 선보이는 제품이다. 다음달 3일 와디즈는 ‘와디즈 프리오더’(예약구매)로 먼저 선보인 뒤, 와디즈 트레이더스 서비스를 통해 국내 유통 채널로 판매를 확장할 예정이다.

궁극적으로 국내 메이커가 한국에서 신제품이나 서비스를 출시할 때 와디즈가 테스트베드로 이용되는 것처럼, 해외 메이커가 한국 시장 진출 시 가장 먼저 찾는 곳이 와디즈가 되게 하는 것이 목표다.

해외 메이커 입장에서는, 와디즈가 직접 로컬라이제이션 파트너로서 콘텐츠 제작이나 마케팅 등을 담당하기 때문에 현지 진출에 대한 부담감을 줄일 수 있다. 개인부터 글로벌 브랜드까지 시장 검증과 서포터를 기반으로 초기 팬을 동시에 확보하게 된다. 즉, 시간이나 고민을 줄여주기 때문에 한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반이 빠르게 만들어지는 셈이다.

마이에어제로(myAir.0) 폴더블 무선 마우스. 자세히 보면 좌 클릭, 우 클릭, 그리고 마우스 휠 역할을 맡는 스크롤 패드까지의 영역이 정확히 나뉘어 있다.
마이에어제로(myAir.0) 폴더블 무선 마우스. 자세히 보면 좌 클릭, 우 클릭, 그리고 마우스 휠 역할을 맡는 스크롤 패드까지의 영역이 정확히 나뉘어 있다.

와디즈에게도 일석이조다. 기업 간 거래(B2B)는 물론 기업 및 소비자 간 거래(B2C) 이점을 글로벌에서도 빠르게 갖출 수 있기 때문이다. 해외 브랜드가 한국 시장에 진입하는 단계부터 총판 계약을 진행할 경우 와디즈를 통해 선 출시할 수 있다. 후속 유통으로 판매하는 새로운 밸류체인을 갖추게 된다는 의미도 있다.

국내 서포터(서포터)는 와디즈를 통해 해외에서의 신상템, 혹은 한국에선 구하기 어려운 유니크한 제품을 손쉽게 구경하고 만나볼 수 있다. 해외 직구보다 더 쉽고 안전하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이처럼 와디즈는 마이에어제로 폴더블 무선 마우스를 시작으로, 해외 펀딩 성공템을 국내 소비자가 쉽고 빠르게 만나볼 수 있도록 카테고리를 더욱 확장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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