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쇼핑앱 ‘알리익스프레스(이하 알리)’ 사용자가 2024년 1월 대비 약 60만명 증가하면서, 2024년 2월 급상승 앱 1위를 차지했다.
6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활용해 작성한 아이지에이웍스 마케팅클라우드에 따르면, 지난달 급상승 앱 1위는 알리였다.
배송 기간을 단축하고, 국내 업체를 ‘케이베뉴(K-venue)’로 대거 입점시킨 알리는 신선식품까지 상품군을 확대하며 소비자를 빠르게 모으는 중이다.
특히 알리는 최근 유통업계 먹거리인 신선식품의 전문 인력 및 판매 상품 수를 늘리면서 파죽지세로 국내 이커머스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뒤이어 ▲CGV(약 48만) ▲신한 SOL증권(약 46만) ▲나이키(Nike, 약 44만) ▲네이버 치지직(약 42만) ▲오늘의 집(약 41만) ▲틱톡 라이트(TikTok Lite, 약 37만) ▲한국장학재단(약 34만) ▲무신사(약 34만) ▲토스(약 28만) 등이 이름을 올렸다.
지난달 업종별 신규설치 순위 톱(TOP)10 기준 쇼핑 앱에서는 알리와 테무, 당근이 나란히 톱3로 안착했다. 가장 높은 순위는 테무로, 약 165만건의 신규설치가 이뤄졌다. 이어 ▲알리 약 109만건 ▲당근 약 57만건을 기록했다.
여행/교통 앱 기준으로는 ‘티머니GO’가 약 38만건의 신규 설치로 1위를 차지했다. ‘카카오T(약 33만건)’, ‘여기어때(약 31만건)’가 뒤따랐다.
식음료 앱에서는 ▲배달의 민족(약 58만건) ▲쿠팡이츠(약 34만건) ▲올웨이즈(약 29만건)가, 패션/의류 앱에서는 ▲무신사(약 37만건) ▲에이블리(약 26만건) ▲지그재그(약 20만건)이 톱3에 이름을 올렸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FAST는 무료 OTT?…“뉴 아이디, 스크린 기반 브랜드로 도약”
2025-04-26 07:00:00[DD퇴근길] 트럼프 주니어, 韓 찾는다…정용진 초청에 재계 총수 면담
2025-04-25 17:03:56SKT, 해킹사태 수습 ‘시험대’...“진상규명은 아직, 이용자 보호 집중”(종합)
2025-04-25 14:45:57신세계라이브쇼핑, 울릉도 관광 활성화 도모…“차별화된 여행 상품 운영”
2025-04-25 14:08:47[일문일답] SKT “진상규명 기다려달라...2중 3중 이용자 보호 집중”
2025-04-25 14:02:03[DD's톡] 'SKT, 카카오 지분 매각'에 양사 주가 희비 엇갈려
2025-04-25 11:31:10구글 모회사 알파벳, 1분기 '깜짝 실적'…광고 부문 성장 견인
2025-04-25 17:09:06경주 개관 미디어아트 전시관, '덱스터' 자회사가 만든다
2025-04-25 16:39:44[콘텐츠뷰] "겹사돈·전공의 미화 논란?"…정면돌파 택한 '언슬전생'
2025-04-25 16:02:21'2초 노출에 2500만원'…웹툰 플랫폼, 콘텐츠 넘어 '광고 신시장' 연다
2025-04-25 15:59:30MS, 혐한 논란에 사흘 만 공식 입장… “출시 지연에 사과”
2025-04-25 14:02:42[DD's톡] 고개 못 드는 엔씨 주가… ‘아이온2’가 구할까
2025-04-25 13:5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