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권하영 기자] 롯데정보통신이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인 ‘CES 2024’에서 메타버스 플랫폼을 선보인다.
롯데정보통신은 자회사인 칼리버스와 함께 이달 10일(한국시간) CES 2024에서 메타버스 플랫폼 ‘칼리버스’를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칼리버스’는 쇼핑, 엔터테인먼트, 커뮤니티 등을 구현한 초실감형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3D 아바타의 키, 체형, 눈 크기, 미간, 코 높이 등 개인에 취향에 맞게 섬세한 설정이 가능한 아바타 커스터마이징은 물론 건물에 반사되는 빛 묘사까지 구현한다.
롯데정보통신은 이번 CES 2024에서 ‘칼리버스’에 새롭게 적용되는 UGC(User-Generated Content), 즉 사용자가 가상 공간에 자신만의 콘텐츠를 쉽게 생성하여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들을 선보였다.
‘라이브 메타버스 기술’은 실제 인물의 모습을 가상공간에 구현해 사용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 기술이다. 세계적인 그래픽 엔진 ‘언리얼엔진5’를 사용해 움직이는 인물 그대로를 사실감 있게 표현했다.
단 몇 초 내에 현실 속 인물을 가상 공간의 디지털 오브젝트에 합성하기 때문에 메타버스 속 인물과 사용자가 공간의 제약없이 서로 소통할 수 있다.
롯데정보통신 고두영 대표이사는 “가상세상과 현실세상을 연결하는 새로운 창구 ‘칼리버스’로 미래 산업의 독보적인 비즈니스 전환을 이끌어 갈 계획”이라며 “혁신적인 기술이 적용된 롯데만의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고객에게 더 나은 미래와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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