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e비즈*솔루션

실습 플랫폼 '라온 메타데미', UI·UX 업데이트

'라온 메타데미 2.0' 실습자용 마이룸에서 볼 수 있는 대시보드 화면 [ⓒ 라온시큐어]
'라온 메타데미 2.0' 실습자용 마이룸에서 볼 수 있는 대시보드 화면 [ⓒ 라온시큐어]

[디지털데일리 김보민 기자] 라온시큐어가 메타버스 기반 실습 전문 플랫폼을 개편하고 전문 콘텐츠를 강화한다.

라온시큐어(대표 이순형·이정아)는 '라온 메타데미'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 경험(UX)을 업데이트했다고 5일 밝혔다. 개편 버전의 정식 명칭은 '라온 메타데미 2.0'이다.

라온 메타데미 2.0은 학습관리시스템(LMS)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실습생은 메타버스 환경에서 학습 목표를 설정하고 실습 목표와 방식, 학습 속도를 점검할 수 있다. 실습 관리자에게 실시간으로 궁금한 점을 질문하고 답변을 받을 수도 있다.

실습 관리자는 ▲실습 관리자 페이지 ▲실습 콘텐츠 관리자 페이지 ▲메타버스 플랫폼 관리자 페이지 등 개별 공간에서 목적에 따라 데이터와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기존에는 하나의 페이지에서 실습생의 학업 성취도와 콘텐츠를 관리해야 했다. 관리자는 이번 업데이트로 실습생을 진척도, 정답률, 콘텐츠 활용도 등 통계 데이터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이 밖에도 통합인증 로그인 방식과 튜토리얼, 미니 맵, 알림 설정 등 사용 편의 기능이 추가됐다. 이정아 라온시큐어 대표는 "실습 전문 콘텐츠를 확보하고 플랫폼을 고도화해 메타버스 교육 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