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채성오 기자] KT(대표 김영섭)가 통신 업무를 가족 대표가 대신 처리할 수 있는 '우리가족대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우리가족대표는 가족 중 통신 상품을 가장 많이 아는 구성원을 가족 대표로 지정해 집 안의 통신 관리를 대신할 수 있도록 한 KT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통신사 중 처음 도입됐다.
기존에는 가족 업무 처리를 위해 가족증명서류 및 위임장 등 구비 서류가 필요했다. 앞으로는 우리가족대표가 본인 신분증을 제출하면 가족 통신상품 관리 및 서비스 신청을 대신할 수 있게 된다.
우리가족대표 서비스는 가족 간 모바일·인터넷·TV 등 결합 서비스에 가입 중인 고객(개인사업자·법인은 불가)이면 신청 후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신청은 가까운 KT 매장을 통해 가능하며, 우리가족대표와 위임하는 가족(위임인)의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를 제출하면 가입이 완료된다.
가족 중 만 19세 이상 성인 1인을 대표로 등록할 수 있고, 1년마다 안내되는 서비스 연장 문자를 통해 기간 연장도 가능하다. 또한, 우리가족대표 또는 위임인이 요청하면 언제든지 해지할 수 있다. 모바일 회선 해지와 명의 변경 등 결합 관계가 해지되는 경우 서비스는 자동 만료된다.
우리가족대표를 통해 처리 가능한 업무는 ▲모바일 선택약정 재가입 ▲정지·정지복구 ▲분실접수 ▲요금제·부가서비스 변경 ▲일반 기변 ▲인터넷·TV 정지·정지복구 ▲댁내 이전 등이며 고객 이용 문의가 많은 업무들에 대해 우선 적용했다고 KT는 설명했다.
KT는 모바일 앱 '마이케이티'에서도 우리가족대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향후 적용할 예정이며, 처리할 수 있는 업무 범위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김영걸 KT Customer사업본부장(상무)는 "KT 가족 고객이라면 결합할인을 통한 통신비 절감은 물론, 가족 통신업무 또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절차를 개선했다"며 "가족 고객에게 더욱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들을 꾸준히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KT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3월까지 우리가족대표 등록 고객에게 '티빙 스탠다드 1개월 이용권'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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