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문대찬 기자] 데브시스터즈의 소셜 역할수행게임(RPG) ‘쿠키런: 킹덤’을 향한 중국 현지 기대감이 무르익을 대로 무르익었다.
27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쿠키런: 킹덤은 중국 서비스를 하루 앞둔 이날 사전 예약자 1000만명을 돌파했다. 지난 18일 667만명을 기록한 이후 사전 예약자 수가 가파르게 증가하는 모양새다.
쿠키런: 킹덤은 촘촘한 현지화 전략을 앞세워 중국 이용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지난 8월23일부터 9월23일까지 한 달 간 진행한 2차 현지 테스트 첫 날 당시엔 중국 주요 앱마켓 플랫폼 ‘탭탭’과 대표 소셜미디어 ‘웨이보’ 예약 순위 1위에 오르는 등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쿠키런: 킹덤 흥행이 절실한 데브시스터즈로선 반가운 수치다. 데브시스터즈는 쿠키런: 킹덤을 출시한 2021년 매출 3693억원, 영업이익 567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23.8%,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하며 전성기를 맞았다. 다만 최근엔 비상경영 체제를 선언하며 희망퇴직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등, 6개 분기 연속 적자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증권가는 쿠키런: 킹덤의 과거 국내 매출을 고려하면, 중국에서 일 매출 10억원 수준을 기록할 것이라고 내다보고 있다. 하나증권 최재호 연구원은 “쿠키런: 킹덤 중국 출시 이후 일평균 매출액은 약 8~10억원 이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한다”며 “현재 서비스 중인 타국가 매출액과 합산하면 과거 2021년 이상의 매출액을 충분히 달성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분석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WC25] SKT, 'K-AI 얼라이언스' 7개사 글로벌 진출 지원
2025-02-24 10:17:42"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통신3사, MWC25서 'AI 각축전' 예고…유상임 장관 깜짝 회동할까
2025-02-23 14:57:14[OTT레이더] 인생을 건 머니게임이 시작됐다, 웨이브 ‘보물섬’
2025-02-23 12:04:50[인터뷰]“밤 9시까지 AI 열정!”...’KT에이블스쿨 전형’이 신설된 이유는?
2025-02-23 09:00:00연간 통신분쟁 전년 대비 22% 급증…”이용계약 관련 분쟁이 절반”
2025-02-21 17:39:30"카톡 선물·야놀자 예약, AI가 한다"…오픈AI, '오퍼레이터' 국내 첫 도입
2025-02-24 14:00:37"3D 아바타 만나는 가상도시"…마와리, AI·XR 더한 '난바 프로젝트' 가동
2025-02-24 11:35:40넥슨 ‘던전앤파이터’, 중천으로 재도약… 바통은 ‘카잔’으로
2025-02-24 11:30:05"KTX 타면서 렌터카까지"…쏘카, 장거리 이동 트렌드 제시
2025-02-24 10:26:32데브시스터즈 ‘쿠키런: 브레이버스’, 7월11일 미국 출시
2025-02-24 10:19:17넥슨 ‘FC 온라인’, 이스포츠 대회 개편안 발표… 구단 프랜차이즈 도입
2025-02-24 09:2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