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채성오 기자] KT(대표 김영섭)가 성탄절 및 연말연시 안정적인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21일부터 내년 1월 2일까지 '네트워크 집중 관리 체제'를 운영 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를 통해 KT는 네트워크 집중 관리 체제가 도입된 기간 하루 평균 1100여명의 KT 네트워크 전문가가 각 분야의 통신 서비스를 24시간 감시하고, 비상 상황 발생 시 긴급 복구에 나설 예정이다.
KT는 성탄절 기간 고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백화점·번화가를 비롯해 연말연시 전통적으로 인파가 집중되는 보신각 등 유명 타종식·해맞이 장소 등 전국 200여곳의 통신 기지국 증설과 사전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다.
아울러 KT는 성탄절과 연휴 기간을 노린 '선물 택배', '새해 인사' 사칭 스미싱 문자 등 사이버 공격에 대비해 사전 차단 대응과 실시간 감시를 강화하고 고객들에게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오택균 KT 네트워크운용본부장(상무)는 "올해 역시 성탄 행사와 해넘이, 해맞이 축제 등으로 많은 인파가 명소에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며 "KT는 많은 고객들이 성탄절과 연말연시를 행복하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안정적인 통신 서비스 제공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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