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최민지 기자] 종합 유통기업과 글로벌 항공사가 손 잡는다.
GS리테일은 대한항공과 함께 각사가 보유한 핵심 역량을 결합한 제휴 사업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GS리테일에 따르면 양사 고객의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고 혜택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이번 제휴 사업이 추진됐다. 편의점, 홈쇼핑, 슈퍼마켓, 호텔 등을 운영하는 GS리테일의 유통 역량과 글로벌 항공사의 인프라 등을 결합한 신개념 유통‧마케팅 모델 구축이 이뤄질 전망이다.
브랜드, 캐릭터 등 양사 지식재산(IP)을 활용한 차별화 상품 개발, 월활성이용자수(MAU) 300만 GS리테일 전용 앱 ‘우리동네GS’를 활용한 O4O(Online for Offline) 통합 프로모션 등이 우선 추진 사항으로 논의된다.
이외에도 지상 유통 브랜드를 하늘로 확장하고, 하늘의 항공 브랜드를 지상 유통 채널로 전개하는 신개념 협업 제안들이 이뤄지고 있다. 양사는 구체화 과정을 걸쳐 협업 결과물을 속도감 있게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활동 또한 공동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각사 ESG 프로젝트를 연계하는 활동을 중점적으로 진행하며 기업의 긍정적 영향력을 대폭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 BU장(부사장)은 “이종 업계 선두기업 간 긴밀한 협업 모델을 구축하며 급변하는 커머스 유통 트렌드를 선도하고자 한다”며 “GS리테일이 보유한 브랜드를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하고 국내외 고객에게 차별화 소비 경험을 제공하는 혁신 활동에 지속 주력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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