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시프트업 ‘승리의 여신:니케’가 다시 한 번 주요 글로벌 마켓 매출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3일 시프트업에 따르면 승리의 여신:니케는 지난 2일 출시 1주년을 맞아 신규 캐릭터 ‘레드 후드’ 및 역대급 보상이 담긴 대규모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업데이트 당일 일본과 한국 앱스토어 매출 2위를 달성하고, 대만 1위, 북미 6위로 매출이 급증했다.
승리의 여신:니케는 지난해 11월4일, 글로벌 원빌드로 출시해 ▲한국, 일본, 대만, 홍콩 매출 1위 ▲북미 3위 등을 기록했다. 이어 지난 1년 동안 대형 업데이트 및 신규 캐릭터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주요 글로벌 게임 시장의 매출 순위를 석권했다.
특히 승리의 여신:니케는 지난 1년간 서브컬처 본고장인 일본에서 주기적으로 매출 1위에 오르는 등 장기 흥행 체제를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세계 최대 게임시장이지만 한국 게임이 주목받기 힘든 북미 지역에서도 이례적으로 서브컬처 장르로 차트 최상위를 오가며 꾸준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유형석 시프트업 디렉터는 “승리의 여신:니케 1주년 업데이트에 보내주는 뜨거운 호응에 감사드린다”며 “또한 지난 1년 동안 니케에 많은 사랑 주셔서 감사드리고 이용자 목소리를 귀 기울여 고민하며 더 좋은 게임 만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유료방송 시장, 역성장 지속…케이블TV 사업자 중 SKB 유일 성장
2024-11-22 13:28:49[디즈니 쇼케이스] 판타스틱4, MCU 합류…미소 짓는 케빈 파이기
2024-11-22 12:56:31LGU+, 기업가치 제고 계획 발표…"AX 컴퍼니 구조 전환 가속화"
2024-11-22 10:18:34LG헬로 송구영 대표이사 재선임…사업 수익성 개선 '총력'
2024-11-21 18:33:01드림어스컴퍼니, 자본준비금 감액해 이익잉여금 500억원 전입
2024-11-22 14:57:25야놀자·인터파크트리플, 12월 ‘놀 유니버스’로 법인 통합
2024-11-22 14:57:10논란의 ‘퐁퐁남’ 공모전 탈락…네이버웹툰 공식 사과 “외부 자문위 마련할 것”
2024-11-22 14:23:57쏘카·네이버 모빌리티 동맹 순항…네이버로 유입된 쏘카 이용자 86%가 ‘신규’
2024-11-22 12:5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