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기업 플래티어는 자사 인공지능(AI) 기반 마케팅 테크(이하 마테크) 솔루션 ‘그루비’의 이미지 기반 유사 상품 추천 알고리즘을 도입한 브랜드 셀렉트샵 OCO가 클릭 전환율을 높이고 체류 시간을 향상시키는 개선을 보였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6월 출시된 그루비의 이미지 기반 유사 상품 추천 알고리즘은 상품 이미지만으로 고객에게 상품을 추천할 수 있어 고객 행동 데이터가 적은 이커머스 플랫폼에서도 높은 추천 정확성을 자랑한다. OCO 외에도 바바더닷컴, 노스페이스, 쑈윈도 등에서 활용하고 있다.
OCO는 그루비의 AI를 도입을 통해 도입 전과 비교해 클릭 전환율이 25% 상승했다. PC 환경에서는 24.98%, 모바일에서는 11.64%의 증가율을 보였다는 설명이다.
사이트 방문자의 체류시간도 늘어났다. OCO는 상품 상세보기 페이지 영역에 이미지 기반 유사 상품 추천 알고리즘을 적용했는데 이후 사이트 방문자의 체류시간은 13%, 방문자가 보는 상품 수는 1.06배 증가했다.
클릭 전환율이 상품 추천 알고리즘의 정확성과 효율성을 가릴 수 있는 핵심 지표라면, 체류시간은 개인화가 잘 되어 있는지를 반영하는 지표라고 할 수 있다. 추천 알고리즘이 잘 동작하면, 고객이 관심있어 할 상품이 지속적으로 노출되므로 자연스레 클릭 전환율은 올라가고 체류시간은 늘어나게 된다.
비제바노 OCO 마케팅 김재곤 차장은 “이미지 기반 유사 상품 추천 알고리즘 도입으로 고객이 필요로 하고 원하는 상품을 적극적으로 추천할 수 있게 된 점이 고객 경험 개선으로 이어졌다”며 “클릭 전환율 및 체류시간 증가라는 성과를 통해 추천 알고리즘의 우수성을 실질적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KT, 난청아동 위한 야구 체험행사…KT위즈파크 ‘드림투어’ 실시
2025-05-18 20:39:18SKT, 19일부터 취약계층 대상 해킹 대응조치 ‘찾아가는 서비스’ 실시
2025-05-18 20:38:58SKT “고객정보 유출 따른 피해 없다”…추가 악성코드 발견 여부엔 “곧 정부 발표있을 것”
2025-05-18 11:45:45SKT, ‘고객신뢰 위원회’ 출범…소비자 보호∙권리 전문가 참여
2025-05-18 10:04:13LGU+, 스미싱·피싱 예방 체험형 행사 실시…“피싱·해킹 보험 제공”
2025-05-18 09:03:00KT, 소상공인서비스 가입자 확보 집중…다음달 30일까지 혜택 지급
2025-05-18 09:00:00[콘텐츠뷰] 넷플릭스 '탄금', 당신의 '금'은 무엇입니까
2025-05-18 15:56:18[툰설툰설] 웃픈 현실 속 생존기… ‘슬프게도 이게 내 인생’ vs ‘아오링 도쿄’
2025-05-18 15:54:47이해진 네이버, 첫 해외 일정으로 실리콘밸리行…글로벌 AI 투자 본격 시동
2025-05-16 18:43:15"경찰도 전기자전거 구독"…스왑, 서울경찰청 시범 공급
2025-05-16 18:42:14NOL 인터파크투어, 항공권 취소·환불 수수료 무료 프로모션 진행
2025-05-16 17:32:09[DD퇴근길] "구글에 지도 반출하면 생태계 무너질 것"…스타트업, 한 목소리
2025-05-16 17:2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