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보안

안랩-클라우드메이트, 전략적 제휴 체결

왼쪽부터 안랩 김형준 서비스사업부문장, 클라우드메이트 고창규 대표 ⓒ안랩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안랩은 클라우드 운영‧관리 서비스 기업(MSP) 클라우드메이트와 ‘클라우드 분야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고객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 구축을 위한 컨설팅·마이그레이션·아키텍팅(설계) 서비스 ▲보안이 강화된 클라우드 구축·운영 관리(매니지드 서비스)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및 서비스 제공 등 클라우드 운영과 보안 관리를 위한 사업 전반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양사는 디지털 전환(DX)으로 클라우드 도입이 활발한 가운데 양사의 강점이 합쳐져 클라우드 사업분야에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안랩의 보안 프레임워크 기반 클라우드 구축·운영 역량과 클라우드메이트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아키텍팅 및 애플리케이션(앱) 현대화 역량을 결합해 클라우드 사업 분야에서 다양한 기회를 함께 발굴할 계획이다.

클라우드메이트 고창규 대표는 “클라우드 네이티브의 확대와 함께 클라우드 보안의 중요성도 커지고 있다”라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고객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더욱 안전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안랩 서비스사업부문 김형준 부문장은 “전세계적인 클라우드 전환 흐름에 맞춰 클라우드는 필수 IT 인프라로 자리잡았다”며 “양사의 핵심 역량을 결합해 안전하고 효율적인 클라우드 구축과 운영을 제공하며 클라우드 영역에서 시너지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