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메타(옛 페이스북)가 트위터 대항마로 야심 차게 출시한 소셜 미디어 ‘스레드’가 국내 시장에서 좀처럼 영향력을 발휘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지난달 기준 사회관계망 서비스(SNS)·커뮤니티 업종 앱 순위를 분석한 결과, 스레드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는 약 73만명으로 14위, 월간 사용 시간은 약 47만시간으로 20위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X(옛 트위터) MAU는 약 462만명, 월간 사용 시간은 약 6265만시간으로 각각 6위, 4위를 차지하며 스레드를 제쳤다.
스레드 일간 활성 사용자(DAU)와 신규 설치 건수도 출시 일주일 후 지속해서 감소하는 모습을 보였다.
스레드 DAU는 지난달 6일 8만명대에서 지난달 12일 25만명대까지 증가했다가, 점점 감소세를 띠며 지난 6일에는 11만명대로 반토막 났다. 신규 설치 수도 지난달 6일 약 9만건에서 다음날인 7일 약 13만건으로 많아졌다가, 다시 줄어들어 지난 6일 약 1만건에 그쳤다.
스레드와 X 사용자 구성은 거의 일치했다. 이들 앱 모두 20대 사용자 비율이 가장 높았다. 스레드와 X를 교차 이용하는 사용자는 약 30만명으로, 스레드 사용자 중 40%가 X를 함께 쓰는 것으로 조사됐다.
두 앱 사용량을 비교해 보니 1인당 평균 이용일 수와 평균 사용 시간은 X가 각각 20.06일, 13.51시간으로 더 많았다. 스레드는 각각 7.07일, 0.81시간이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현장] 유영상 SKT 대표 "엔비디아 H200, 3월 도입"
2025-01-22 18:48:57[DD퇴근길] 미성년자, 밤 10시부터 인스타 금지…넷플릭스, '오겜2' 효과 톡톡
2025-01-22 18:07:46김태규 직무대행 "방송산업 위기, 규제 혁신·협업으로 돌파"
2025-01-22 18:07:22방송·OTT 업계 만난 유인촌 장관…"1조원대 금융지원 제공"
2025-01-22 14:12:22'오겜2 신드롬' 또 통했다…넷플릭스 신규가입자, 역대 최고치 갱신
2025-01-22 13:51:26[콘텐츠뷰] '중증외상센터'가 보여줄 찬란한 성장서사시
2025-01-22 13:48:25엔피, XR 명상앱 ‘무아’ 공개…메타퀘스트 이어 삼성·애플 지원
2025-01-22 20:15:23[DD퇴근길] 미성년자, 밤 10시부터 인스타 금지…넷플릭스, '오겜2' 효과 톡톡
2025-01-22 18:07:46바이트댄스, 틱톡 위기에도 AI 올인 '17조원 투자'
2025-01-22 17:44:47‘쿠키런: 킹덤’ 전성기는 현재 진행형… “4주년 맞아 매출·신규 유입 반등”
2025-01-22 13:50:57韓 청소년도 밤에는 인스타 금지…오늘부터 ‘10대 계정’ 도입
2025-01-22 10:54:03배민, 2월26일 배민1플러스 상생 요금제 도입…최대 7.8%p 인하
2025-01-22 09:4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