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백승은 기자] 올 상반기 LG전자의 올레드 TV 출하량은 133만14000대를 기록하며 전 세계 올레드 TV 시장서 1위를 이어갔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LG전자는 상반기 전체 올레드 TV 시장에서 출하량 기준 점유율 약 55.7%를 차지했다.
특히 올 상반기에는 ‘TV는 크면 클수록 좋다’는 거거익선 트렌드와 함께 전체 올레드 TV 시장에서 75인 치 이상 초대형 TV가 차지하는 비중이 11.4%를 기록했다. 75인치 이상 초대형 올레드 TV의 출하량은 지난해까지 최근 5년간 연평균 90% 이상 성장하했다.
LG전자는 올해 상반기 75인치 이상 초대형 올레드 TV 시장에서 출하량 기준 약 64.2%로 압도적 점유율을 기록했다.
상반기 OLED와 LCD를 포함한 LG전자 전체 TV 출하량은 1048만2400대를 기록했다. LG전자는 전체 TV 시장에서 금액 기준 16.2% 점유율을 차지했다.
글로벌 TV 시장 수요 위축에도 LG전자는 수익성 확보를 위한 유통재고 건전화 노력을 지속 기울이는 한편, 프리미엄과 초대형에 집중하는 시장 전략을 펼치고 있다. 상반기 LG전자의 TV 매출 가운데 최상위 라인업인 올레드 TV가 차지하는 비중은 약 30%를 기록했다.
한편, 상반기 전 세계 TV 출하량은 9,270만 6600대를 기록하며 전년과 유사한 수준을 기록했다. LG전자를 포함한 전체 글로벌 올레드 TV의 상반기 출하량은 239만200대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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