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터넷

냥집사들 모여라…‘세계 고양이의 날’ 맞이 포털·이커머스 분주

[ⓒ 네이버]

[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오는 8일 ‘세계 고양이의 날’을 기념해 포털 및 이커머스업계가 고양이를 전면에 내세운 특별 이벤트를 속속 공개하고 있다. 기업들은 동물 복지와 보호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동시에 기부 캠페인이나 반려동물 특별 테마관을 실시하는 등 각양각색 마케팅으로 분주한 모습이다.

세계 고양이의 날은 지난 2002년 국제동물복지기금(IFAW)이 창설한 기념일로, 고양이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안전한 반려 생활을 지지하기 위한 목적에서 시작됐다.

[ⓒ 네이버]

◆네이버, 집사들 솔깃할 고양이 정보부터 모금 캠페인까지

네이버는 ‘집사(반려묘를 키우는 사람)’뿐만 아니라 일반 사용자가 관심을 가질만한 검색 콘텐츠와 공익 캠페인을 준비했다. 네이버 검색창에 ‘고양이의 날’을 치면, ‘고양이 상식’부터 ‘집사님 생활 정보’ 등 반려인을 위한 유용한 정보를 한눈에 살필 수 있다. ‘집사들이 많이 찾는’ 시즌 블록으로 반려묘에게 필요한 쇼핑 아이템도 추천받을 수 있다.

검색 결과, 고양이 아이콘을 누르면 생동감 있게 움직이는 고양이 캐릭터들과 사운드 역시 확인 가능하다. 네이버는 ‘고양이’라는 관심사를 중심으로 반려인 간 활발한 소통이 이어질 수 있도록 별도 오픈톡 공간을 마련하는 한편, 네이버펫에서 집사들을 위한 특별한 기획전도 진행한다.

아울러 네이버는 ▲유기묘 입양 접근성을 높이는 ‘유기묘 조회’ 서비스 ▲열악한 환경에 처한 고양이를 위한 ‘해피빈 모금 정보’를 제공한다. 네이버 온라인 기부 플랫폼인 해피빈은 기부 금액을 수수료 없이 100% 단체에 전달하고 있다.

네이버는 “세계 고양이의 날을 맞이해 준비한 다채로운 콘텐츠와 검색 결과를 통해 동물 복지와 보호에 관심을 가지고, 올바른 반려 문화가 확산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앞서 네이버는 지난 3월23일 ‘국제 강아지의 날’에도 해피빈에 마련된 유기견 구조·보호와 관련된 모금 정보·유기견 조회 서비스를 검색 상단에 제공한 바 있다.

[ⓒ 카카오]

◆카카오, “춘식이와 사진 찍고 길고양이 위한 기부해요”

카카오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이하 선물하기)와 카카오같이가치(이하 같이가치)가 함께 하는 기부 이벤트를 열었다. 선물하기는 오는 8일까지 ‘고양이의 날’ 페이지를 열고, 카카오프렌즈 고양이 캐릭터 ‘춘식이랑 사진 찍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페이지에서 사진 찍기 버튼을 눌러 사진 편집을 완료하면 자동 응모된다. 사용자는 다양한 춘식이 프레임과 이모티콘, 말풍선으로 사진을 꾸밀 수 있다.

응모자 중 선착순 5만명에 속한 사용자에게는 같이가치 1000원 기부 쿠폰이 증정된다. 이용자들은 같이가치 ‘#선물하기x고양이의날’ 페이지에서 길고양이 치료비 지원, 보호센터 고양이 필요 물품 지원 등 모금함을 선택해 기부에 참여하면 된다.

고양이의 날 페이지에서는 고양이와 집사를 위한 다양한 추천 상품과 선물도 만날 수 있다. 고양이의 날 기념 춘식이 랜덤 굿즈로 구성된 ‘춘식이 럭키박스’를 비롯해 선물하기에서 단독 상품과 단독 할인 상품 등을 판매한다.

김재영 카카오 선물하기마케팅파트장은 “고양이를 돕고 보호하기 위해 제정된 세계 고양이의 날을 맞아 같이가치와 함께 기부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반려동물과 특별한 추억도 만들고, 고양이 보호를 위한 기부에도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이벤트에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전했다.

[ⓒ 쿠팡]

◆쿠팡, 반려동물 기획전 열고 풍성한 혜택 쏜다

쿠팡은 펫푸드와 반려동물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안하는 ‘펫스티벌’ 행사를 오는 10일까지 개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행사 상품은 총 1만3000여개다. 펫스티벌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최대 65%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로켓배송 제품 등 일부 품목은 와우 회원 전용 기간 한정 특가 혜택도 제공한다.

이번 펫스티벌에는 하림펫푸드·ANF·이나바·라무달리·네츄럴랩·래핑찰리 등 122개 인기 브랜드가 참여한다. 반려인 니즈를 고려한 다양한 테마관도 마련했다. 먼저 ‘썸머 시즌 세일(SALE) 펫캉스도 럭셔리 하게’ 테마관에서는 야외 나들이에 필요한 해충 예방·관리용품과 이동·외출용품, 액세서리를 추천한다. ‘올여름 튼튼하게! 영양제·간식 추천’관에는 펫푸드가 준비됐다.

‘반려생활 집콕러 멍냥이들 모여라’관에서는 장난감과 배변용품 같은 실내용품을, ’반려 가족을 위한 추천테마’에서는 로켓펫닥터와 쿠팡 펫여행 등 맞춤형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 쿠팡은 오는 8일 세계 고양이 날 하루 동안 반려묘 간식·용품 인기상품 할인 행사도 연다. 행사 대상은 총 380여개 상품으로, 펫스티벌 페이지 내 배너를 통해 소개할 예정이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문 대표는 “올해 여러 차례 진행된 펫스티벌에 뜨거운 관심을 보인 1500만명 반려인을 위해 인기 상품을 엄선해 이번 펫스티벌을 준비했다”면서 “무더위에 외출하지 않고도 꼭 필요한 반려동물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장만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