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게임

스마일게이트 그룹, 영화·드라마·웹소설 IP 발굴 공모전 실시…총상금 2500만원

[사진=스마일게이트]
[사진=스마일게이트]

[디지털데일리 오병훈 기자] 스마일게이트 그룹이 영화·드라마·웹소설 등 지식재산권(IP) 발굴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스마일게이트 그룹은 ‘2023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스토리 공모전’(이하 ‘스토리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스마일게이트 그룹이 해외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원천 스토리 IP를 발굴하고 우수한 창작자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 대상 분야는 영화, 드라마, 웹소설 등이다. 참여를 원하는 창작자는 공모전 홈페이지에 ▲영화 시나리오 50매 이상(A4기준) ▲드라마 대본 2회 차 ▲웹소설 15회 차 분량 창작물을 등장인물 소개를 포함한 기획안과 함께 오는 8월13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심사위원으로는 원동연 리얼라이즈픽쳐스 대표를 비롯해 현직 감독과 제작자가 참여한다. 작품 독창성과 완성도를 비롯해 영화, 드라마, 게임, 공연 등 2차 콘텐츠로 발전 가능성을 중점적으로 심사한다. 공모전 시상식은 오는 10월 중 개최되며, 총 상금은 2500만원 규모다.

한편. 지난해 스토리 공모전 수상작 중 하나인 김윤주 작가 작품 ‘무쏘(가제)’는 현재 스마일게이트와 리얼라이즈 픽쳐스가 합작한 조인트벤처 스마일게이트리얼라이즈에서 장편영화로 제작 중이다.

백민정 스마일게이트리얼라이즈 대표는 “이번 공모전은 영화, 드라마, 웹소설 등 대중을 매료시킬 다양한 장르 스토리 IP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참신하고 작품성을 갖춘 스토리를 보여줄 수 있는 창작자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