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박기록 기자] KB신용정보(대표사 조순옥)는 12일 오후 서울 종암동 KB국민은행 업무지원센터에서 조순옥 대표이사, Dell 테크놀로지스 이혜선 상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KB전자문서센터' 사업 개시를 알리는 기념식을 갖고, 보안성과 신뢰성이 우수한 전자문서 보관·증명 서비스를 고객들(법인, 개인사업자)에게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KB신용정보는 해당 서비스를 KB국민은행을 시작으로 KB금융 전 계열사와 타 금융·공공기관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KB신용정보에 따르면, 'KB전자문서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공인전자문서센터’ 라이선스를 취득하여 고객들에게 전자문서의 보관과 증명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KB신용정보의 'KB전자문서센터'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전자문서를 해킹 등 각종 보안사고로부터 안전하게 보관·관리할 수 있고 전자문서의 법적효력을 증명받을 수 있어 비용 절감, 업무효율성 증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KB신용정보 관계자는 “최근 해킹으로 인한 정보 유출, 문서 위·변조 등 많은 사회적 문제가 발생하고 있어 고객들이 신뢰할 수 있는 전자문서 보관·유통 플랫폼의 필요성이 절실한 시점이다”며, “KB전자문서센터사업을 통해 보안성과 신뢰성이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24시간 365일 안심하고 전자문서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은 KB국민은행이 ‘전자문서중계자’(유통) 라이선스를 취득한데 이어 KB신용정보가 ‘전자화 작업장’(생성)과 ‘공인전자문서센터’(보관) 라이선스를 취득함으로써, 전자문서 관련 3개 라이선스를 모두 보유하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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