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네이버클라우드는 미래에셋증권과 함께 2023년 빅데이터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7회째인 빅데이터 페스티벌은 대학(원)생이 현업의 실제 분석 프로세스를 경험하고 금융 데이터를 다각도로 고민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가진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기획된 금융 빅데이터 공모전이다.
올해 공모전은 ‘생성형 AI의 시대, AI와 빅데이터로 내가 만드는 금융 서비스’를 주제로 한다. ▲대규모언어모델(LLM)을 활용한 대고객 금융서비스 제안 ▲고객 및 시장 데이터를 활용한 대고객 금융서비스 제안 등 2개 주제로 진행된다. 지원자는 1개 주제를 선택해 참여 할 수 있다. 총 6000만 원(1등 2000만 원) 규모의 상금과 미래에셋증권 인턴십 및 채용 연계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이번 공모전에서 빅데이터 분석 환경 지원을 위해 본선에 진출한 18개 팀에게 네이버클라우드플랫폼 크레딧을 지급한다. 클라우드를 활용해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관련 교육 및 교육장도 제공한다.
참가자들은 제공되는 크레딧과 교육을 통해 빅데이터 분석에 필요한 클라우드 컴퓨팅 자원과 여러 오픈소스 애플리케이션(앱)을 제공하는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데이터 포레스트’ 등 네이버클라우드플랫폼의 빅데이터 분석 관련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다.
참가 접수는 오는 6월 29일까지 이뤄진다. 최대 3인 1개 팀으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이후 예선을 거쳐 상위 18개 팀이 본선에 진출하게 된다. 최종 6개 팀이 결선 발표의 기회를 얻게 된다. 네이버클라우드는 미래에셋증권과 주요 대학교에서 설명회 및 서울 각지에서 게릴라 홍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임정욱 네이버클라우드 금융비즈니스 이사는 “최근 금융권에서 초대규모 AI를 활용하기 위한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공모전이 AI와 클라우드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고 금융 데이터를 활용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도출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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