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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연수점 재개장 한 달, 체험공간 확대로 매출 ‘쑥’

▲이마트 연수점 외관
▲이마트 연수점 외관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미래형 마트’를 내세워 리뉴얼한 이마트 연수점이 재개장 한달을 맞았다. 고객이 즐길 수 있는 체험 요소를 강화한 결과 발길을 향하는 고객이 늘고 매출 기존 대비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3일 이마트 연수점은 재개장한 3월30일부터 4월30일까지 약 한 달간 매출이 전년동기간대비 18%가량 증가했다고 밝혔다. 방문한 고객 수도 23% 늘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서울 성수동·수원 행궁동 등 유명 맛집 25곳이 입점한 ‘미식가’와 ‘플라워샵’, ‘아로마샵’ 등 체험형 테넌트를 적극 유치한 덕분에 식음료(F&B)와 라이스프타일 테넌트 매출은 2배 이상 증가했다.

체험형 공간 확대로 이마트 직영매장 공간은 1만2561㎡(3800평)에서 5619㎡(1600평)으로 절반가량 줄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몰타입 미래형 대형마트 혁신을 통해 고객 수가 증가하며 직영매장 매출 또한 오히려 15% 증가했다는 설명이다.

‘실내 스마트팜’, ‘축산 숙성 전용 쇼케이스’, ‘참치 정육점’ 등 볼거리를 체운 그로서리 매장은 델리 48%, 채소 20%, 수산 23%, 가공식품 13%, 축산 13% 등 매출이 고르게 늘었다.

정환성 이마트 연수점 점장은 “인천지역에 최초로 입점한 F&B만 10곳으로 평일 점심시간에도 좌석 점유율이 90%가 넘고 주말에는 대기가 발생할 정도로 많은 고객이 찾아주고 있다”고 말했다.

▲이마트 연수점 미식가
▲이마트 연수점 미식가

이마트 연수점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장보기부터 외식, 레저, 문화 활동이 모두 가능한 복합 공간으로 발돋움했다. 특히 인천지역에서 남녀노소 즐겨 찾는 문화 공간으로도 발돋움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우선 인천을 연고지로 둔 신세계그룹 프로야구단 ‘SSG 랜더스’가 조성한 ‘랜더스 광장’이 인기다. 지하에 위치한 ‘랜더스 굿즈샵’도 야구필수 방문 코스가 됐다.

2층에 위치한 760㎡(230평) 규모 키즈카페 ‘바운스 칠드런스파크’에는 평일 오후와 주말 시간대 개인 고객뿐 아니라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단체 예약도 꾸준히 들어오는 중이다.

한편 이마트는 2020년 이마트타운 월계점 리뉴얼을 시작으로 그로서리 혁신과 체험 요소를 강화한 공간 재구성에 속도를 내고 있다. 핵심은 고객관리 관점으로 바꾸는 것이다. 매장 리뉴얼은 2020년 9개점, 2021년 19개점에 이어 지난해 8개 점포에서 진행됐다.

오는 7월에는 이마트타운 킨텍스점이 대대적인 리뉴얼 공사를 거쳐 재개장할 예정이다. 연수점과 킨텍스점을 필두로 이마트는 올해 10여 개 점포 리뉴얼에 850억원을 투자하기로 했다.

이마트 강희석 대표는 “이마트 연수점은 고객들이 소중한 시간을 내서 대형마트에 와야 하는 이유를 보여준 매장”이라며 “차별화된 경험을 원하는 고객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혁신 매장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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