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게임

[뉴겜] “LoL 세계관 깊은맛”…사일러스로 핵앤슬래시 즐겨볼까

새로운 게임, ‘NEW GAME(뉴겜)’에 접속하시겠습니까? [뉴겜]은 게이머를 설레게 할 ‘신작 게임’에 대한 모든 정보를 담습니다. 현재 개발 중이거나 출시를 앞둔 게임, 이제 막 세상에 공개된 신작 게임 소식, 궁금하지 않나요? 그렇다면, <디지털데일리> 뉴겜을 클릭하세요. 숨겨진 보석처럼 반짝이는 신작의 모든 정보, 이제부터 펼치겠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오병훈 기자] “사슬을 벗고 진정한 힘을 해방할 때가 됐다.”

라이엇게임즈 진지점령게임(MOBA)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 팬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도착했다. LoL 인기 캐릭터 중 하나인 ‘사일러스’를 주인공으로 하는 핵앤슬래시 역할수행게임(RPG) ‘마력척결관:리그오브레전드 이야기(이하 마력척결관)’이 출시를 앞두고 있기 때문이다.

라이엇포지는 오는 19일 신작 마력척결관을 선보인다. 라이엇포지는 라이엇게임즈 퍼블리싱 레이블이며 이번에 스페인 인디 게임사 디지털선게임즈와 함께 이 게임을 제작했다.

라이엇포지는 마력척결관 출시 이전부터 여러 게임사와 함께 LoL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장르 게임 제작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21년 11월에는 에어쉽신디케이트와 함께 턴제 RPG ‘몰락한 왕:리그오브레전드 이야기’를 선보였으며, 같은달 초이스프로비전스와는 리듬 게임 ‘마법공학 아수라장:리그오브레전드 이야기’를 출시한 바 있다.

◆사일러스로 즐기는 ‘핵앤슬래시’=마력척결관은 핵앤슬래시 장르로 이용자는 사일러스를 조작해 공격을 피하고, 기본 공격과 스킬을 적절히 사용해 적군을 사냥해야 한다.

마력척결관 속 사일러스가 사용하는 공격 스킬은 원작 사일러스와 닮았다. 빠른 돌진기와 쇠사슬을 활용한 공격이 주된 특징이다. LoL 사일러스 상징과도 같은 궁극기 ‘강탈’ 스킬도 마력척결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강탈 스킬은 사일러스가 적 스킬을 훔쳐 자신이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이다.

캐릭터 스킬 구성 자체는 원작을 따르지만, 세부적인 특징에서는 마력척결관만의 특색이 더해졌다. 원작에는 없던 ‘원소 콤보’가 대표적이다. 사일러스는 두 가지 원소를 짝지어 보유할 수 있다. 불-얼음, 돌-미스틱, 바람-자연, 이렇게 총 3쌍 원소를 각각 활용해 효과적인 공격이 가능하다.

사일러스가 강력한 보라빛을 내뿜으며 돌입하는 ‘언체인드 모드’도 추가됐다. 언체인드 모드가 되면 사일러스 능력치가 증가해 적에게 더 강한 공격을 가할 수 있게 된다. 원작에서는 궁극기를 연속해서 사용할 수 없으나, 이 게임에서는 가능하다는 점도 다르다. 이외에도 마력척결관에서는 논 플레이어 캐릭터(Non Player Cahracter , 이하 NPC)를 통해 30여가지 스킬을 제작 및 활용할 수 있으며, 동료 NPC 숫자를 늘려 능력치를 강화하는 시스템도 마련돼 있다.
◆“캐릭터 스토리텔링에 초집중”=
개발진은 마력척결관을 통해 원작에서 이어지는 캐릭터별 깊은 서사를 전개하는데 방점을 찍었다.

원작 사일러스는 평화를 수호하는 것으로 알려진 ‘데마시아 왕국’에 적대적 태도를 가지고 있는 악당 캐릭터로 등장한다. 모종의 사건으로 데마시아 왕국에서 감옥살이를 하기도 했다.

마력척결관은 15년간 감옥에 갇혀 있다가 풀려난 사일러스가 데마시아 왕국을 상대로 혁명을 일으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에 따라 이용자는 LoL 원작 게임에서도 등장하는 데마시아 왕국 소속 ‘가렌’과 전투를 벌이게 된다.

이외에도 ▲럭스 ▲모르가나 ▲자르반 4세 ▲쉬바나 등 LoL 이용자에게 친숙한 등장인물들이 마력척결관 속에 대거 등장한다. 이중 일부 캐릭터는 보스 몬스터로 등장해 이용자와 치열한 전투를 벌이게 될 예정이다.

라이엇포지와 디지털선게임즈는 LoL 원작에 못 담았던 세부 설정을 마력척결관에 고증하는데도 집중했다. 예컨대 용으로 변신한 쉬바나는 LoL에서 여타 캐릭터와 비슷한 크기로 등장하지만, 마력척결관에서는 맵 절반을 덮을 정도로 거대하게 나온다. LoL 원작 설정 상 쉬바나가 거룡(巨龍)이라는 특징을 반영한 모습이다.

이와 관련 로완 파커 라이엇포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원작 LoL에서는 이용자 간 전투(PvP)가 중심요소이기 때문에 캐릭터별 능력치 균형을 유지하는데 집중하게 되지만, 싱글 플레이에서는 그럴 필요가 없기 때문에 쉬바나를 원래 사이즈 그대로 제작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다양한 난이도 설정, BM은 패키지 판매=마력척결관에서는 이용자가 직접 난이도를 설정할 수도 있다. 기본적으로 쉬움, 보통, 어려움 순으로 난이도가 나눠져 있지만, 세부 설정을 통해 3단계보다 폭넓은 난이도로 플레이가 가능하다. 게임 스토리를 완료하는데 걸리는 평균 총 플레이 시간은 12~15시간이며, 스토리는 15개 메인 미션과 그에 따른 다수 서브 미션으로 구성돼 있다.

마력척결관은 PC와 콘솔 플랫폼에 각각 서비스된다. PC버전은 게임 플랫폼 ‘스팀’ ‘에픽게임즈스토어’ ‘지오지닷컴’ 등에서 출시된다. 콘솔 플레이는 플레이스테이션4·5, 엑스박스X·S·One을 지원한다.

아울러 라이엇포지는 마력척결관 수익모델(BM)로 패키지 판매를 내세웠다. 유료로 구매해야 플레이가 가능하다. 추가요금을 내고 높은 등급 패키지를 구매하면,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이나 게임 굿즈를 받을 수 있다.

패키지 등급은 ‘스탠다드’와 ‘디럭스’ ‘콜렉터’로 나눠졌다. 디럭스 패키지를 구매할 경우 게임 진행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 ‘은빛날개’와 꾸미기 스킨 등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가장 비싼 콜렉터 패키지 경우 피규어와 아트북 등이 담긴 굿즈 상자를 받을 수 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