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게임

스마일게이트스토브-텀블벅, 인디 게임 창작 지원 ‘맞손’

[디지털데일리 오병훈 기자] 스마일게이트스토브가 인디 게임 창작자 지원 사업을 위해 ‘텀블벅’과 손잡았다.

스마일게이트스토브(이하 스토브)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과 인디게임 지원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스토브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를 운영하고 있다.

양사 협업 프로젝트인 ‘펀딩팩’ 프로그램은 인디게임 개발사 게임 출시를 위해 펀딩 진행부터 출시까지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사는 크라우드펀딩 성공 금액 50%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심의 ▲창작 ▲홍보를 포함해 게임 출시를 위한 모든 과정에서 도움을 받는다.

펀딩팩 프로그램에서 스토브인디는 지원 대상 게임 심의와 출시 전후 홍보 지원, 출시 축하금 제공 등 게임 출시 전반 과정을 관리하고 지원한다. 텀블벅은 인디게임 창작자들에게 펀딩팩을 소개하고 안내하는 역할과 함께 대상 게임을 텀블벅 보유 채널을 통해 홍보한다.

한편, 앞서 스토브 펀딩팩을 통해 ‘억새밭 사잇길로’와 ‘샴블즈’ 등 게임이 출시됐으며, ‘서큐하트’란 이름 신작도 출시 준비 중이다.

여승환 스마일게이트 이사는 “텀블벅과의 협약을 통해 스토브인디가 더욱 적극적으로 인디게임 창작자를 발굴하고 지원할 수 있는 채널을 확보하게 됐다”며 “스토브인디는 인디게임 창작자 지원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