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오병훈 기자] 엠게임이 회사에서 서비스 중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2종에 대한 출시 기념일 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장수 온라인게임 ‘라피스’와 ‘드로이얀’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올해로 26주년을 맞이한 라피스는 엠게임 첫 온라인게임으로 지난 1997년 4월 '다크세이버'라는 타이틀로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후 2005년 그래픽과 게임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한 뒤 라피스로 서비스명을 변경했다.
오는 7월6일까지 라피스에 접속한 이용자는 누적 시간 및 특정 시간대에 따라 캐릭터 능력치가 상승하는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게임 아이템을 지급받는다. 일정 접속 시간을 달성하고 26주년 기념 주화를 모아 방어구, 무기 등 특별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오는 13일부터 6월1일까지는 몬스터 사냥으로 26주년 조각 케익과 26주년 사냥 증표를 모아 일정 시간 체력과 마나, 능력치 증가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조각 케익을 모으면 행운룰렛 응모권 및 경험치 상승, 펫 사용권 등 아이템도 지급된다.
이번달 중으로 게임 내 최상위 장비인 12단 장비와 신규 시나리오 퀘스트를 추가하고, 가문(길드) 시스템을 개편하는 등 업데이트도 실시한다.
아울러 지난 2002년 4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공상과학(SF)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드로이얀에서도 오는 6월29일까지 서비스 21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 접속 1회, 몬스터 사냥, 이용자간 전투(PvP) 등 특정 활동을 완료하고 받은 ‘플레이 코인’과 매일 1회 논 플레이어 캐릭터(Non Player Character, 이하 NPC) ‘루나’에게 받은 ‘21주년 생일 씨앗’으로 ‘21주년 생일 꽃’을 얻으면, 프리미엄 이용권과 장비 아이템, 고급 파워 수리 키트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받는다.
같은 기간 드로이얀 이용자는 사냥한 몬스터 수에 따라 단계별로 체력과 이동속도, 능력치 증가 등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사냥꾼 증표’와 ‘21주년 대박상자’ 아이템도 지급받는다. 사냥꾼의 증표, 21주년 대박상자를 활용하면 지정된 펫 소환 때 추가 능력치가 적용되는 컬렉션 효과와 프레스티지 프리미엄 이용권, 각종 타이틀과 장비 제작권, 강화석, 물약 등 아이을 얻을 수 있다.
드로이얀에서는 오는 6월까지 신규 듀얼리스트 클래스 레벨 상향, 신규 클래스별 스킬 및 콤보스킬, 신규 스킨, 변신 시스템, 워컴사이드(서버통합 공성전) 리뉴얼 업데이트도 순차적으로 실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