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게임은 올해도 ‘열혈강호 온라인’과 ‘나이트 온라인’으로 현지 퍼블리셔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업데이트와 이벤트, 마케팅 등 라이브 서비스를 강화해 지난해 이상의 성과를 거둔다는 계획이다.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공시를 통해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734억원, 영업이익 300억원, 당기순이익 227억원을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 매출은 전년도 대비 31.8% 오르며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영업이익도 최대 이익을 달성했던 전년도 대비 63.3% 성장했다.
지난해 4분기는 매출 294억원, 영업이익 145억원, 당기순이익 90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각각 67.2%, 145.1%, 49.2%, 전분기 대비 각각 88.0%, 133.3%, 67.7% 늘었다.
엠게임은 2022년 및 4분기 최대 실적이 역주행 신화를 기록 중인 PC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중국 열혈강호 온라인과 북미, 유럽의 나이트 온라인 상승세로 인한 해외 매출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중국 열혈강호 온라인 성장세는 지난해 8월 체결한 연장 계약에도 반영돼 직전 계약보다 390% 오른 1816만달러(약 236억원) 규모로 체결됐다. 나이트 온라인은 지난해 신규 서버 추가로 지난해 12월 2005년 서비스 이래 최고 월매출을 달성했다.
엠게임은 올해에도 기존 타이틀에 대한 안정적인 서비스 기조를 이어간다. 또, 엠게임은 올해 상반기 방치형 모바일RPG(역할수행게임) ‘엠프로젝트(M Project, 가제)’를 출시할 계획이다. 방치형 역할수행게임(RPG) ‘블레이드 키우기’를 만든 빌리네어게임즈와 공동으로 개발 중이다.
하반기는 자사의 인기 PC 온라인게임 ‘귀혼’ 지식재산권(IP)를 기반으로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 ‘귀혼M’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 외 PC, 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의 신규 퍼블리싱 게임을 상반기, 하반기 각 1종 출시할 예정이다.
엠게임 권이형 대표는 “중국 열혈강호 온라인 및 나이트 온라인의 선전으로 지난해는 창사 이래 최대 매출과 이익을 기록하는 성과를 거뒀다”며, “2023년은 선택과 집중 전략으로 신작의 성공 가능성을 높여 신규 매출을 더할 계획이며, 블록체인과 인공지능(AI) 등 기술 개발에 힘써 미래 먹거리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