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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WC23] SKT 전시장 누적 5만명 방문…외신도 주목


[디지털데일리 권하영 기자]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2월 27일(현지시각)부터 3월 2일까지 나흘간 열린MWC23에서 누적 방문객 수가 5만 명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또 SKT 유영상 사장을 비롯한 최고경영진들은 SKT 부스에서 유럽, 중동, 동남아시아 등 글로벌 대표 통신사 CEO들과 연쇄 회동을 통해 각 사의 AI 전략과 R&D 기술에 대한 협력 관계를 모색하는 등 전시와 비즈니스 모두 최대 성과를 올렸다고 SKT는 설명했다.

SKT는 이번 MWC23에서 전통적으로 관램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핵심 전시장인 피라 그란 비아(Fira Gran Via) 제3홀에 넓은 규모의 전시관을 마련했다. 개막 첫 날에는 1만 명이 넘게 몰렸고 나흘 간 5만 명 이상이 방문했다.

특히 이번 MWC23에서 오래된 정보를 기억해 대화에 활용하는 '장기기억' 기술과 텍스트 뿐만 아니라 사진과 음성 등 복합적인 정보를 이해할 수 있는 '멀티모달(Multi-modal)' 기술이 처음으로 에이닷을 통해 공개돼 주목 받았다.

또 SKT와 독점 파트너십을 체결한 세계적인 UAM 기체 선도기업 ‘조비 에비에이션(Joby Aviation)'의 기체를 기반으로 제작한 실물 사이즈의 UAM 모형 기체와 가상 체험 시뮬레이터를 결합한 체험 공간은 2시간이 넘는 대기시간에도 불구하고 긴 줄을 서서라도 보겠다는 방문자들로 북적였다.

SKT 부스는 해외 언론에서도 큰 주목을 받았다. ‘CNN’, ‘AP’, ‘AFP’ 등 전 세계 대표 언론 30개 이상이 SKT부스를 취재했다. 특히 경제전문매체 ‘CNBC’는 SKT의 UAM 사업에 대해 집중적으로 조명하며, SKT가 AI 역량을 선보이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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