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e비즈*솔루션

오케스트로-엔키아, 손잡고 클라우드·AI옵스 사업 추진

왼쪽 두번째부터 김민준 오케스트로 총괄대표, 봉건 엔키아 대표
왼쪽 두번째부터 김민준 오케스트로 총괄대표, 봉건 엔키아 대표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클라우드 플랫폼 기업 오케스트로는 정보기술(IT) 운영관리 솔루션 기업 엔키아와 손잡고 클라우드 및 인공지능(AI)을 통한 정보기술(IT) 운영관리, AI옵스(AIOps) 사업 선도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양사는 글로벌 시장에 비해 확산이 늦은 클라우드 및 AIOps 시장을 키우는 데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엔키아의 옵저버빌리티, IT 거버넌스, 운영관리자동화 솔루션 등을 오케스트로의 클라우드 플랫폼과 연계하겠다는 것이 협력의 골자다.

사업뿐 아니라 기술 협력도 강화한다. 각사가 보유한 분야별 전문 지식을 상호 공유하며 양사간 컨설팅 및 영업조직의 정기적인 교류를 통해 상호 우호관계 증진 및 공동 마케팅을 펼친다는 방침이다.

오케스트로 김민준 총괄대표는 “2023년 새해 첫 업무협약을 통해 든든한 협력자를 얻어 기쁘다. 양사 기술력을 화학적으로 결합하고 실질적인 성과를 담보하는 실천적 협약을 했다. K클라우드의 글로벌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엔키아 봉건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클라우드 및 AIOps 사업 추진에 필요한 엔진이 완성됐다. 양사 모두 국내 시장으로는 만족할 수 없다. 세계 시장으로 나갈 것”이라고 피력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