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게임

에픽게임즈, 언리얼엔진 개발자 커뮤니티 한국어 지원

[디지털데일리 오병훈 기자] 에픽게임즈가 운영하는 디지털 창작 커뮤니티 사이트를 한국어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에픽게임즈 한국법인 에픽게임즈코리아는 ‘언리얼엔진’ 국제 커뮤니티 홈페이지 ‘에픽 디벨로퍼 커뮤니티(EDC)’에서 한국어 지원을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언리얼엔진은 3차원(3D) 그래픽 제작 툴이다. 게임, 건축, 영화, 방송 등 화면을 제작하는데 쓰인다.

EDC는 지난 4월 ‘언리얼엔진5’ 출시와 동시에 공개된 국제 커뮤니티 홈페이지로, 창작자가 필요한 정보와 개발 리소스를 제공한다. 언리얼엔진과 리얼타임 3D 콘텐츠에 관심 있는 개발자와 창작자 누구나 지식 및 노하우가 담긴 콘텐츠를 손쉽게 제작해 커뮤니티와 공유할 수도 있다.

EDC는 크게 ▲학습 ▲포럼 ▲스니펫 섹션으로 구성돼 있다. ‘학습’ 섹션에서는 각종 강좌, 튜토리얼, 테크토크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데, 현재까지 한글화된 총 100여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포럼’ 섹션에서는 지식 기반 자료를 검색하거나, 국제 커뮤니티 멤버와 질의응답을 통해 작품 제작 관련 지식을 주고받을 수 있다. ‘스니펫’ 섹션을 통해서는 자신이 만든 설정에 대한 저장·공유가 가능하다.

박성철 에픽게임즈 코리아 대표는 “많은 창작자가 기다리던 EDC 사이트에 한국어를 지원하게 돼 기쁘다”며 “창작에 도움이 되는 각종 리소스 및 콘텐츠를 한번에 제공하는 EDC에서 튜토리얼 제작 또는 스니펫 공유와 같이 활발한 교류를 통해 개발하는 작품에 대한 영감도 많이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