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강소현 기자] LG유플러스는 전국 직영 매장에서 회수한 폐유니폼을 파우치로 리사이클링 하는 ESG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불용 유니폼을 재활용함으로써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탄소 저감 및 자원보존 활동에 동참하겠다는 취지로 진행됐다.
유니폼 리사이클링은 전국 직영 매장 직원들의 유니폼을 활용한 두 번째 ESG 캠페인이다. 앞서 LG유플러스는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유니폼을 제작해 선보인 바 있다.
유엔유럽경제위원회(UNECE)의 2018년 보고서에 따르면 패션·의류는 전세계 탄소배출량의 10%, 폐수량의 20%를 차지하는 산업군이다. 섬유가공과 염색단계에서 많은 물이 사용되는데, 특히 면 셔츠 한 장을 만들 때 한 사람이 2.5년간 마시는 물에 버금가는 2700리터가 사용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LG유플러스는 전국 직영 매장에서 사용되지 않아 쌓여 있는 폐유니폼 1000여 벌을 수거, 3가지 형태의 파우치로 재가공했다. 대형 파우치는 태블릿PC, 중형 파우치는 휴대전화와 화장품, 소형 파우치는 필기구를 각각 휴대할 수 있는 크기로 제작됐다.
LG유플러스는 리사이클링된 물품들을 전국 직영 매장으로 재배포해 임직원들의 사용 후기를 수렴, 품질을 업그레이드해 내년에는 고객 사은품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 이홍렬 ESG추진실장은 "유니폼 리사이클링은 전국에 흩어져 있는 LG유플러스 임직원들이 한 뜻으로 친환경 실천에 동참할 수 있는 캠페인”이라며 "내년부터 캠페인을 상·하반기 각 1회씩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것은 물론, 매장직원들이 쉽게 동참할 수 있는 ESG 활동을 지속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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