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콘텐츠

‘음악으로 하는 연말 결산’ 플로, 이용자 연간 청취 데이터 공개

[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드림어스컴퍼니 오디오 오픈플랫폼 플로(FLO)가 개인별 음악 취향부터 크리에이터가 만든 인기 테마 리스트까지 이용자 연간 청취 데이터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플로는 내년 1월2일까지 약 한 달간 이용자를 대상으로 지난 1년간 자신의 플로 청취 이력과 취향을 돌아볼 수 있는 총결산 프로모션 ‘2022 플로 레코드(FLO RE;CORD)’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 프로모션은 플로가 이용자들이 청취한 음악 청취 이력을 결산해 개별 취향 분석 리포트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2022년 플로에서 완곡으로 20회 이상 음악을 청취한 이력이 있는 플로 이용자라면 누구나 플로 이벤트 페이지에서 자신의 음악 청취 이력을 토대로 분석된 음악 청취 연말 결산을 확인할 수 있다.

2022 FLO RE;CORD를 통해 제공하는 데이터는 ▲2022년 총 음악 청취 시간 ▲가장 많이 들은 곡 ▲가장 많이 들은 아티스트 ▲올해 딥다이빙했던 장르 톱(TOP)3 ▲계절별 가장 많이 들은 곡 등이다.

플로는 신년을 맞아 이용자가 취향을 확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추천 서비스도 준비했다. 올해 청취 이력을 바탕으로 선호하는 장르와 유사한 곡을 추천하며, 개별 이용자 취향이 반영된 ‘당신의 1년을 닮은 추천 음악 믹스(MIX)’를 제공한다.

2022년 플로를 관통한 음악 트렌드도 만나볼 수 있다. 플로는 장르와 주제를 불문하고 플로에서 가장 많이 사랑받은 테마 리스트를 만든 크리에이터 TOP 10과 해당 크리에이터 테마 리스트를 공개한다. 테마 리스트는 내가 만든 음악 플레이리스트를 다른 이용자들과 공유할 수 있는 공개 플레이리스트로, 공감 버튼과 댓글 창 등 소통 기능도 열려 있는 기능이다.

플로 운영사 드림어스컴퍼니 김성은 브랜드 유닛(Unit) 장은 “플로 이용자들이 지난 1년 자신의 음악 취향을 되짚어보고 음악과 함께한 잊지 못할 순간을 되새기며 한 해를 잘 마무리할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내년에도 플로와 함께 더욱 즐거운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과 참신한 콘텐츠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