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KT 클라우드는 출범 8개월을 맞아 CEO가 전 직원들에게 경영 현안과 성과를 투명하게 공유하는 ‘케클 공유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윤동식 대표는 출범 후 가장 먼저 ‘임직원 출정식’을 갖고 사업 전략 및 비전을 공유하며 직원들의 자부심과 소속감을 챙긴 데 이어, 임∙직원과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챙기는 행보를 보였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케클 공유해’는 별도 사회자나 딱딱한 격식없이 캐주얼하게 윤동식 대표가 직접 전직원들과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윤 대표는 출범 원년의 경영 현안과 실제 성과, 조직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공유했다.
현재 KT 클라우드에선 윤동식 대표도 직원들과 같이 ‘님’ 호칭을 사용하며 자유롭고 수평적인 소통을 한다. KT 클라우드 직원은 출범 당시 280여명에서 12월 현재 두배 이상 증가했다.
특히 출범 후 영입된 직원의 평균 연령은 33.7세다. 젊은 세대와의 유연하고 격의 없는 소통을 위해 직급제를 폐지하고 ‘님’ 호칭제를 전면 도입했다.
또, KT 클라우드 고유의 기업문화 프로그램으로 ‘보일링 포인트(Boiling Point)’를 도입해 세대별 교류 및 세대간 융합, 전 직원의 소통과 공감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는 설명이다.
즐거운 회사 생활을 위해 다양한 직원들과 교류하며, 서로 융화돼 회사와 함께 뜨겁게 성장해보자의 의미를 담아 끓는점(100℃)을 의미하는 ‘보일링 포인트’로 명명했다.
세대별 교류와 조직 적응을 위한 대표 프로그램인 ‘90℃’를 통해서는 90년대 생 직원이 다른 부서의 직원들과 소통하며 친분을 쌓아간다. 80년대생을 위한 80℃, 70년대생을 위한 70℃에서도 있다.
전 세대를 아우르는 ‘케클 런치’도 ‘보일링 포인트’ 프로그램 중 하나다. 부서, 직무, 나이에 상관없이 랜덤으로 매칭된 다양한 직원들과 식사를 하면서 친분을 쌓을 수 있다.
이밖에도 사내 모든 임원회의 및 주간/월간 사업전략 회의는 임∙직원 누구나 참석할 수 있도록 오픈 되어 있다.
윤동식 대표는 “우리만의 고유한 기업문화로 전 임∙직원이 더욱 단단해진 케클 원팀이 됐고, 이는 우리의 사업 경쟁력이자 미래의 성장 동력”이라며 앞으로도 격의 없는 소통과 경계 없는 공유로 서로 공감하고, 본질에 더 집중해 대한민국 No.1 DX 기업으로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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