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클라우드

클루커스, MS 솔루션으로 상상인그룹 디지털 전환 지원

왼쪽부터 이지은 한국MS 대표, 이민식 상상인 대표, 홍성완 클루커스 대표
왼쪽부터 이지은 한국MS 대표, 이민식 상상인 대표, 홍성완 클루커스 대표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 클라우드 관리·서비스 기업(MSP) 클루커스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 상상인그룹과 상상인그룹사 전체 정보기술(IT) 인프라를 신규 구축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M365 플랫폼 기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사업을 위한 공동 기술 협력 및 대응, 디지털 저축은행 사업 경쟁력 강화와 업무 내 협업 플랫폼 ‘팀즈’ 정착을 위한 변환 관리 프로그램 제공 등을 골자로 한다.

클루커스는 상상인 전 계열사를 대상으로 M365와 관련 인프라 컨설팅·구축을 담당한다. 또 자체 개발한 팀즈 기반 전자결재 애플리케이션(앱)인 클루웍스로 모든 계열사 업무 및 의사결정 과정을 통합해 효율적인 업무 수행을 돕는다는 계획이다.

클루커스 홍성완 대표는 “클루커스는 MS의 모든 클라우드를 지원할 수 있는 전문 기술력을 갖춘 국내 대표 클라우드 MSP다. 상상인의 디지털 전환 여정의 시작을 함께 할 수 있게 돼 영광이며, 본 프로젝트가 금융권 디지털 전환에 선도적인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한국MS와 모든 역량을 발휘해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