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김치냉장고’·위니아 ‘딤채’ 신제품 선봬
[디지털데일리 백승은 기자] 더위가 한 풀 꺾인 후 김장철을 앞두고 김치냉장고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 최근 김치냉장고는 김치를 보관하는 용도 이외에도 각종 식료품을 보관하는 ‘세컨드 냉장고’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김치 재료나 간에 따라 맞춤 숙성하는 기능도 다양해지고 있다. 업계는 이 점을 감안해 관련 기능을 탑재하는 추세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김치냉장고 성수기를 앞두고 다양한 신제품이 등장하고 있다. 김치냉장고 최대 성수기는 일반적으로 매해 11월이다. 성수기 한두 달 전부터 구매가 늘어난다. 이에 업계는 미리 신제품을 출시해 공략에 나섰다.
LG전자는 이달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김치냉장고’ 9종을 출시했다. 스탠드식 7종과 뚜껑식 2종으로 나뉜다. 이번 신제품에 LG전자의 프리미엄 가전 라인업인 ‘오브제컬렉션’을 강화한 게 특징이다. 오브제컬렉션 인기 모델인 기존 491리터(ℓ) 제품에 이어 402ℓ 스탠드식과 128ℓ 뚜껑식까지 확대해 적용했다.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김치냉장고는 올해 초 LG전자가 선보인 ‘업 가전’ 제품이다. 업 가전은 LG 씽큐 애플리케이션(앱)의 ‘업 가전 센터’를 통해 구입 후에도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업 가전 라인업에 김치냉장고가 포함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아울러 위쪽칸에서 좌우 공간 온도를 따로 설정하고 다양한 식재료를 구분해 보관하는 ‘다용도 분리벽’과 ‘3단계 냉기케어 시스템’ 등을 추가했다. 출고가는 스탠드식의 경우 120만원에서 417만5000원까지, 뚜껑식은 62만원에서 124만원까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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