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 33.7% 에이수스 22.7% LG전자 16.2%
[디지털데일리 백승은 기자]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양강체제를 이어가던 국내 노트북 시장에 에이수스가 신흥 강자로 떠오르며 균열이 생겼다.
5일 시장조사업체 IDC에 따르면 지난 2분기 국내 노트북 시장에서 에이수스가 처음으로 점유율 2위에 올랐다.
이 기간 점유율 1위는 삼성전자로 전체 시장에서 33.7%를 차지했다. 에이수스는 22.7%로 삼성전자와 11%의 격차를 벌리며 2위를 기록했다. 3위는 LG전자로 점유율은 16.2%다. 애플과 레노버는 4위와 5위로 각 8.1% 7.4%로 나타났다.
에이수스는 올해 경상남도 교육청에 교육용 스마트 단말기 보급 사업을 실시하는 등 대규모 공공사업 수주를 진행하는 등 온라인 교육 시장을 공략하며 점유율을 넓히고 있다. 특히 지난 2월에는 경상남도 교육청에 교육용 노트북 28만대 공급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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