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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엇게임즈, 리그 스튜디오 총괄에 ‘안드레이 반 룬’ 임명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라이엇게임즈가 새로운 리그 스튜디오(League Studios) 총괄을 맞았다.

라이엇게임즈는 지난 31일(미국 현지시각) 리그 스튜디오 총괄에 안드레이 반 룬(Andrei van Roon)을 임명했다고 1일 밝혔다.

뉴질랜드에서 태어난 안드레이 반 룬 총괄은 리그오브레전드(LoL) 챔피언 팀 기획자로 라이엇게임즈에 합류한 후 폭탄을 던지는 ‘직스’와 원거리 딜러 ‘바루스’, 마법사 챔피언 ‘신드라’ 등 인기 챔피언 개발 과정에 기여한 바 있다.

또한, 그는 LoL 팀과 전략적팀전투(TFT) 팀이 별도로 분리되기 전, 최초의 TFT 개발팀을 조직한 뒤 몇 달간 제작을 총괄하기도 했다. 여러 팀을 이끌며 중요한 역할을 수행했다.

안드레이 반 룬 총괄은 향후 LoL과 TFT, 와일드 리프트 개발을 감독하고, 각 게임에 관한 주요 결정을 주도하는 등 스튜디오 내 개발팀 관리에 나선다.

또한, 챔피언 배경 이야기와 룬테라 세계관 전반을 개발하는 등 라이엇게임즈 지식재산(IP) 전략 발전을 위한 업무도 수행할 예정이다.

라이엇게임즈 공동창업자 겸 게임 부문 최고책임자 마크 메릴(Marc Merrill)은 “2011년 라이엇게임즈에 합류한 안드레이 반 룬 총괄은 LoL에 대한 심층적인 지식을 갖고 있다”라며 “반 룬 총괄이 리그 스튜디오를 전방위적으로 관리하게 돼 기쁘고, 스튜디오 다음 행보가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안드레이 반 룬 총괄은 “클로즈 베타 시절부터 LoL 열렬한 팬이었고,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에 기여할 수 있어 너무나 즐거웠다”며 “향후 새로운 방식으로 LoL을 지원하는 한편, TFT와 와일드 리프트에도 깊이 관여할 수 있다는 사실이 무척 기대된다. 기회를 준 라이엇게임즈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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