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강소현 기자] KT와 LG유플러스는 숏폼 영상 기반의 보이는 통화연결음 서비스인 ‘V컬러링’을 개편하고 신규 가입자 대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V컬러링’은 고객(수신자)이 미리 설정한 영상을 전화한 상대방(발신자) 휴대전화에 통화가 연결될 때까지 보여주는 영상 통화연결음 서비스다. 2020년 9월 서비스를 시작으로 이동통신 3사가 공동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통신사가 달라도 통화 시 V컬러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KT와 LG유플러스는 V컬러링 이용 고객들의 비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기존 이용 요금으로 콘텐츠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기존에 별도로 부담해야 했던 유료 콘텐츠 이용료(월 1650원)를 없앤 것이 특징이다. 고객은 월 3300원에 1만2000개의 다양한 숏폼 영상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요금 개편과 함께 V컬러링 기능도 업그레이드했다. V컬러링 이용 고객은 발신자별 또는 시간대별로 상황에 맞는 영상 콘텐츠를 각각 설정할 수 있고, 매번 번거롭게 설정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새로운 영상을 보여주는 ‘자동 설정’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통신3사는 V컬러링 서비스 업그레이드에 맞춰 신규 가입자에게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8일부터 9월16일까지 V컬러링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LG스탠바이미(5명) ▲갤럭시 Z플립4(3명) ▲호텔 식사권(2장) ▲에어팟3세대(20명) ▲커피 쿠폰(300명) 등 경품을 증정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V컬러링 가입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이벤트 응모 페이지에서 이름과 사용 중인 통신사 등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참여 가능하다. 당첨자는 9월 29일에 발표된다.
또 V컬러링의 모델인 걸그룹 ‘아이브(IVE)’의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 달 16일까지 V컬러링에 가입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000명을 대상으로 ‘IVE 포토카드’ 9종 중 2종을 증정한다. V컬러링 이용 고객은 ‘IVE 포카뽑기’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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