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은 연결기준 2022년 2분기 매출액 695억원, 영업이익 256억원, 당기순이익 206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 전 분기 대비 0.4% 하락했지만, 영업이익은 지난해 동기와 전 분기 대비 각각 11%, 15%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2%, 전 분기 대비 10% 늘었다.
2분기 주요 게임 매출을 살펴보면 뮤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 전 분기 대비 1% 감소한 530억원으로 집계됐다. R2 부문은 94억원으로 전년 동기와 전 분기 대비 각각 40%, 8% 감소했다. 메틴2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29% 줄었지만 전 분기 대비 19% 증가한 27억원을 기록했다. 마지막으로 샷온라인은 지난해 동기와 전 분기 각각 12%, 7% 하락한 수치를 보였다.
광고선전비 및 지급수수료도 전년 같은 기간 대비 각각 52%, 0.1% 줄어든 25억8000만원, 224억2600만원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2분기 실적을 반영한 올해 상반기 실적은 매출 1394억원, 영업이익 479억원, 당기순이익 393억원을 기록했다.
웹젠은 올해 하반기에 미래 성장을 위한 투자처 및 협업 파트너 확보와 신작 게임 개발에 더 집중할 계획이다.
이미 공개된 ‘크리문스(Crimoons)’와의 게임 퍼블리싱 계약 등 국내외 개발사와 협력은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다. 모바일게임은 물론 콘솔까지 여러 플랫폼의 게임들을 확보하고, 그간 사업으로 다루지 않았던 인디게임 영역까지 신사업 부문의 가능성도 확인했다는 평가다. 또한 투자 및 협업 파트너를 발굴하는 ‘유니콘TF’에서는 국내외 개발사들과 3개 이상의 퍼블리싱 및 투자 계약을 완료하고 사업 일정에 맞춘 외부 공개 방안을 함께 검토하고 있다.
웹젠에 따르면 현재 ‘웹젠블루락’, ‘웹젠노바’ 등 개발 자회사에서 개발·연구 중인 신작 게임 개발 프로젝트들도 원활히 진행 중이다. 국내외 게임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확보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은 물론, 캐주얼 게임과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 등 다양한 장르와 연령층의 이용자를 회원으로 확보한다는 목표다.
김태영 웹젠 대표는 “국내에서 먼저 출시된 게임들의 해외 진출 등 라이브 게임 수익을 극대화하면서 신작 개발에 당분간 집중할 것”이라며 “개발과 사업, 투자와 리스크 관리의 균형을 맞춰 사업 및 재무 안정성을 확보하겠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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