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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코리아·알타바 제휴...메타버스 마케팅 강화

[디지털데일리 변재영 기자] 르노코리아자동차가 알타바그룹(ALTAVA Group)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르노코리아자동차만의 디지털 고객 여정 개발 작업에 협력한다고 25일 밝혔다.

르노코리아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고객들의 디지털 경험과 실제의 모빌리티 경험을 연계할 수 있는 새로운 디지털 공간을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또 새로운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MZ세대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새로운 잠재 고객층도 확보할 계획이다.

또한 고객들과 함께 할 디지털 여정의 첫 프로젝트를 XM3 E-테크 하이브리드의 론칭 시점에 맞춰 선보일 예정이다.

알타바는 현실 세계의 브랜드를 가상공간에서도 고객들이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메타버스 플랫폼과 NFT 아이템을 서비스하는 기업이다. 특히 다양한 패션‧하이엔드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메타버스 내에서 풍부한 자기표현 경험을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르노코리아자동차 사장은 이번 업무 협약에 대해 “르노코리아자동차가 고객과 함께 떠날 새로운 디지털 여정에 큰 첫 시작을 했다"라며 “고객들이 타사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르노코리아자동차만의 모빌리티 디지털 경험을 다양하게 누릴 수 있도록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르노코리아자동차가 올 가을 선보일 XM3 하이브리드에 적용된 E-테크 하이브리드 기술은 르노 그룹 F1 머신에서 운영 중인 하이브리드 기술 노하우를 접목해 개발됐으며, 높은 에너지 효율과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도심 일정 구간에서는 EV 모드 주행도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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