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업계 경쟁이 치열해진 가운데, 광고가 포함된 저가형 OTT 출시 의지를 밝힌 넷플릭스가 구글과 광고 사업 협력을 논의했다.
21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테드 서랜도스 넷플릭스 공동 최고경영자(CEO)는 칸 국제 광고제에서 구글 관계자와 광고 마케팅 제휴 가능성을 논의했다.
구글은 검색엔진 기반으로 매출 대부분이 광고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넷플릭스는 이번 협력을 통해 구글 광고 사업 노하우를 새로운 사업 모델에 접목할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넷플릭스는 올해 1분기 유료 가입자가 11년만에 감소세를 보이자 가입자 유치를 위해 광고가 포함된 저가형 스트리밍 서비스를 구상 중이다. CNBC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해당 서비스 출시를 구상하면서 향후 2∼3개월 이내에 광고 사업 파트너를 확보할 계획이다.
한편, 넷플릭스는 칸 광고제 기간 구글에 이어 미디어 기업 컴캐스트, 스트리밍 플랫폼 로쿠와도 광고 사업 제휴를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유료방송 시장, 역성장 지속…케이블TV 사업자 중 SKB 유일 성장
2024-11-22 13:28:49[디즈니 쇼케이스] 판타스틱4, MCU 합류…미소 짓는 케빈 파이기
2024-11-22 12:56:31LGU+, 기업가치 제고 계획 발표…"AX 컴퍼니 구조 전환 가속화"
2024-11-22 10:18:34LG헬로 송구영 대표이사 재선임…사업 수익성 개선 '총력'
2024-11-21 18:33:01드림어스컴퍼니, 자본준비금 감액해 이익잉여금 500억원 전입
2024-11-22 14:57:25야놀자·인터파크트리플, 12월 ‘놀 유니버스’로 법인 통합
2024-11-22 14:57:10논란의 ‘퐁퐁남’ 공모전 탈락…네이버웹툰 공식 사과 “외부 자문위 마련할 것”
2024-11-22 14:23:57쏘카·네이버 모빌리티 동맹 순항…네이버로 유입된 쏘카 이용자 86%가 ‘신규’
2024-11-22 12:58:15풍전등화 구글, 美법무부 “검색 독점 방지 위해 크롬 팔아라”
2024-11-22 09:5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