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강소현 기자] LG유플러스는 자사 XR 콘텐츠 플랫폼 ‘U+DIVE’에서 VR(가상현실) 콘텐츠 ‘랜선 유럽여행’을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주한 프랑스 대사관과 협업해 선보인 프랑스 콘텐츠 ‘안녕-프랑스’에 이은 두 번째 실감형 여행 콘텐츠다.
랜선 유럽여행은 유럽 27개국의 여행 콘텐츠 70여편으로 구성됐으며, U+DIVE앱에서 오는 30일까지 감상할 수 있다.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에게는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돕고, 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고객에게는 가상 경험을 제공한다는 취지다.
대표 콘텐츠로는 베르사유 궁전 내·외부 장식과 정원을 항공뷰로 감상할 수 있는 ‘베르사유 궁전 360’, 베스파를 타고 이탈리아 로마를 여행하는 ‘로마에서 보내는 하루’, 포르투갈의 숨겨진 작은 도시 신트라와 페나 성을 여행할 수 있는 ‘포르투갈 신트라의 문화 경관’ 등이 있다.
U+DIVE앱은 가입 중인 통신사 관계없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랜선 유럽여행 콘텐츠 제공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U+DIVE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 버튼을 누른 뒤 랜선 유럽여행 콘텐츠를 시청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응모자에겐 액션 카메라 ‘고프로 히어로10’을 비롯해 토트백, 텀블러, 티셔츠 등 주한유럽연합국가문화원 회원국들의 기념품이 담긴 랜덤 기프트 박스를 증정할 계획이다.
최윤호 LG유플러스 XR사업담당(상무)은 “U+DIVE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해외여행이 어려웠던 지난 수년간 고객 니즈에 맞는 유럽 여행 관련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 선보여왔다”며 “유럽을 넘어 보다 다양한 국가를 기반으로 한 여행 콘텐츠 뿐 아니라 공연, 키즈, 아이돌 등 고객이 원하는 콘텐츠를 계속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통신3사, 1분기 예상실적 ‘청신호’...“비용절감 효과 본격 가시화”
2025-04-12 17:56:23[딜라이트닷넷] 통신3사, ‘AI 브랜드’ 강화 나섰다…AI 전문기업 전환 속도
2025-04-11 17:31:18'ICT 협력채널' 한일중 ICT 장관회의 개최…7년만에 재개
2025-04-11 17:13:15[전문가기고] “지역경제 숨통, 케이블TV 지역광고 규제완화가 마중물”
2025-04-11 14:32:28"너흰 못 보는데 왜"…中 휩쓴 '폭싹 속았수다' 김선호 챌린지
2025-04-11 13:49:19‘닌텐도 스위치2’ 전용 인기 타이틀 ‘美 관세게임’…베트남산 ‘부랴부랴’
2025-04-12 08:57:38카카오 김범수, 재판 불출석…"수술 회복중, 당분간 참석 어려워"
2025-04-11 18:13:14[DD퇴근길] 점유율 높인 '쿠팡이츠서비스', 영업이익률이 1.1% 라고?
2025-04-11 17:14:55"장애인 여행객도 자유롭게"…놀유니버스, 무장애 여행 캠페인 진행
2025-04-11 17:13:39하이브·경기북부청 공조…아티스트 딥페이크 범죄 피의자 검거
2025-04-11 17:12:56카카오, OECD 회의서 '상권 살리기' 성과 발표…"단골 1만명 확보"
2025-04-11 16:19:48